조언부탁드려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6달 전
조언부탁드려요...
전 고3인데요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꿈도 목표도 없고 어떻게 살아가야할지도 모르겠어요 맨날 할 일을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제 인생도 같이 미뤄지는 것 같아요 어렸을때부터 미뤄서 그런가 미루는게 습관화됐어요. 짧지만 제 인생 전부를 핸드폰 중독 + 일 미루기 + 현실을 피하면서 살았는데 이제 현실이 점점 다가오니까 생각이 많아집니다 하도 미룬것들이 많아 산더미로 쌓여서 시작하는 것도 너무 어려워요. 부모님한테 공부하라는 압박이들어오면 독서실 갔는데 가서는 핸드폰하고 있거나 딴짓하고 공부한척만 하다 집에 와버렀어요.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요. 실행이 잘 안됩니다. 목표가 생겨도 작심 한시간이고 심각하게 의지도 없고 끈기도 없어요. 웃긴게 이렇게 게으른데도 완벽해야한다는 성향이 있는 것 같아요. 무언가를 계획할때는 엄청 완벽하게 세우거든요.결국은 제 뇌가 따라가주질 않더라구요. 하나라도 못 지키게 되거나 틀어지는 일이 생기면 내일 다시 완벽하게 살아야지 하고 무기력해지고 공허하고 하루를 포기합니다 반복이에요. 이게 또 습관화되어서 골치가 아픕니다.맨날 방에만 있는데 이런 습관까지 가지고 살다가 히키코모리 될 것 같아요. 게으르고 일만 미루며 살아온 제가 어떻게 하면 계획적으로 끈기 있게 제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불안스트레스의욕없음중독_집착우울강박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3개
Ju111
6달 전
공부하실 때 '넌 얼마나 쓰니?' 라는 앱을 깔아서 하거나 '열품타' 라는 앱을 깔아서 측정하시는거 추천합니다! 계획을 쓸 때 너무 많이 적는거 보다 큰 틀(?)에서만 적거나 20분씩 공부하고, 다른 과목 공부하는 것도 좋아요! (예시: 국어 공부하기, 수학 공부하기 등) 원하는 꿈 꼭 이루시길 바라요!!!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주변에 방해되는 것들(폰, 컴퓨터 등)을 잠시 치워놓고 해야할 우선순위를 다시 정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공감
신고하기
tiyi
6달 전
혹시 강성태 66일 공부법 읽어보셨나요? 전자도서관이나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어떤 책이든 한번 읽어보세요. 그러면 동기부여가 되거든요..꼭 그대로 할 필요는 없어요. 다들 왜 공부를 하는가 바라보세요. 그리고 이때까지 님이 한 취미나 좋아하는것 유투브에서 자주 봤던 것 그런 것도 다시 한번 보시구요. 세상에는 알고 보면 재미있는 일이 많답니다. 그 재미를 공부로 연결시키고 직업이 될만큼 갈고 닦는 것? 그리고 어른들 구직사이트를 보면서 어떤 일들이 있나 구경도 해보시고 그렇게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찾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어떤 공부를 할 것인가를 정하시고 그걸 중심으로 하루에 할 수 있는 만큼을 가늠한 다음 찬찬히 공부량을 늘여보세요. 3개월에 집착하지마시고 내가 가진 능력중에 무엇을 더 키울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답이 조금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힘내시고 미래를 정하려하지 마시고 만들려는데 의미를 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