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없고 무기력 의지박약이에요..가족이 몸이아파질만큼 스트레스받고있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sen0903
한 달 전
생각이없고 무기력 의지박약이에요..가족이 몸이아파질만큼 스트레스받고있는
30대중반입니다..그런데저는 생각도없고 무기력하고 의지박약에 ..미래에대한생각 하나도해본적없고..일적인것에대해서도 시간도못지키고 잘하지도못하고 가족이 넌 뭘잘하냐 니장점이뭐냐라고물어보는데 아무생각도없었습니다..고등학교때친구로시작해서 지금은가족이고 옆에서챙겨주는 그리고 같이사는 친구가있는데 친구가 저고치려고 노력많이했습니다..토닥여보기도하그 화내기도하고 가르쳐주기도하고..십년 거의이십년동안이요 사실가족도이렇게는못할것같긴한데..제가 그동안 그애의말을 개무시 하고 듣지도않고 거의고쳐진것도없고..일을새로준비하고있는데 제가 너무 느리고 잘못하고 근데노력도안하고..하다하다 잘못하면 잘못한만큼 맞기로 약속하고 다시 해보자했는데..뭐역시나 저는 집중도 의욕도없어 매일 맞고 내가잘못한건데도 욱하고 고치려고 생각했다가도 행동으로옮기고 익숙해지지않습니다. 그만큼의욕도생각도없구요 그러는동안 adhd영상을봣는데 딱제가듣는지적들이더군요...그러니 그핑계로 더짜증이나고 왜내가 아파서안되는건데 때린다고 잘되냐? 반항적인마음만들고..한편으론 몸아파질만큼 스트레스받아하는걸보니 내잘못인데 하는생각도들고 가족이어도 포기할정돈데 날포기하지 않고 싸우고 혼내고 고쳐주려고 같이살아가려고하는게고맙기도하고 맞는것도 진소리도 전부싫어서 도망치고 싶기도하고.. 저는 왜사나 싶기도한데..잠시후면 생각없이 또 폰이나들여다보고 있을거에요 해야할일은많은데 .. 내가병이라고 그래서안되는거라 억울하다 라고했더니 친구는 니가 노력할생각도 없는거라고 했고 발달장애면 니가고치려고하면되는건데 왜안하냐고..저는 왜이럴까요..선천적으로 게으르고 의지박약이라그럴까요?고칠수는있을까요? 제가 꼭고쳐야지 죽을것같아 이정도가아닌데..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마카님 말씀 전적으로 동감해요. 많이 힘드셨죠?ㅠ 저도 그 마음 잘 알아요. 토닥토닥.. 그래도 힘내서 잘 이겨내시길 바라요. 제가 응원해드릴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