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인이 네 장례식장에 다녀왔다. 눈물이 정말 없는 사람인데 네 사진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6달 전
오늘은 지인이 네 장례식장에 다녀왔다. 눈물이 정말 없는 사람인데 네 사진을 보니 울컥했단다. 보통 동료의 장례식장에 오래 머물지는 않기 마련인데, 너의 장례식장은 4시간을 걸려 온 사람들이 수두룩 했고 너의 빈소를 내내 지켜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너는 그렇게 떠났지만, 그래도 넌 정말 열심히 잘 살았다. 그러니까 일터에서 만난 사람들마저도 며칠 내내 너의 곁을 이렇게 울면서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고 있는게 아닐까. 나도 이젠 너를 떠나보내주려 한다. 물론 아직도 눈을 뜨자마자 너와 관련된 것들을 무엇인가에 중독된 사람처럼 들여다보고 있긴하지만, 나도 널 떠나보낼 준비를 해야겠다. 너 덕분에 아직 어리디 어린 사회초년생의 나이에 남들이 겪는 그런 연인간의 이별이 아닌, 삶의 이별을 겪고 좌절감과 후회를 맛볼 수 있었다. 남은 인생은 지금보다는 잘 살아볼게. 아직까지 죽고싶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고 있긴 해도 내가 이러라고 너가 죽은 건 아니겠지. 그래도 매번 말하는거지만 꿈에는 한번만 나와줘라. 너가 꿈에 나올 걸 기대하며 매일 잠에 드는데 쉽지가 않네. 여기저기 다른 사람들의 꿈에 나와주느라 바쁜걸까? 그렇다면 늦게라도 와도 좋으니 나에게도 꼭 들려주었으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당연히 슬퍼하고 그리워할거에요. 언제나 옆에서 함께 있을게요. 같이 더 버텨봐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