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이 너무 무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djcis
한 달 전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이 너무 무서워요
고1 여학생입니다. 저는 사람 만나는 것을 그렇게 싫어하는 편이 아니고 오히려 외로울 때나 혼자서 심심할 때 사람들과의 대화를 하고싶어하고 좋아해요.. 근데 막상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얘기를 하고 서로의 얘기를 하다보면 괜히 내 얘기했다가 약점 잡혀서 고생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무섭습니다. 그리고 제가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서 다른 사람에 대한 비난이 있을까봐 쉽사리 관계를 이어나가는 게 쉽지가 않아요... 사실 비난받은 적이 없는데 자꾸만 무서워지고 또 무서우니까 관계를 포기하고 혼자 있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더 외로워지고 힘들어집니다... 저 왜 이러는 걸까요... 다른 분들은 이런 적 있으신가요?
트라우마망상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사람관계 잘하기가 원래 어려워요 그래도내가 진심을 갖고 대하면 될거 같아요 나의 진심을 알아주는 분과 친하게 지내면 되죠 우리가 모든사람과 다잘지낼순 없어요 나와 잘 맞는 사람과 잘지내면 될거 같아요
공감
신고하기
yse6636
한 달 전
저도 약간 그런 적 있어요! 그만큼 미움 받기 싫고 사랑받고 싶은 욕구가 커서 그랬던 거 같아요~ 저는 외로운 거보다는 비난 받는게 나은거 같아서 대화를 이어나가는 거 같습니다ㅋㅋㅎㅎ 제가 상대방을 별 생각 없이 보듯 상대도 나의 약점을 보려고 하지 않더라구요!
slivermoon
한 달 전
비난받을 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