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여자친구를 의심하게 됩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wooseoo
2달 전
자꾸 여자친구를 의심하게 됩니다.
현재 가장 어려움을 겪는건 여자친구와 떨어지면 의처증, 바람핀다는 망상에 스트레스 받습니다. 여자친구를 너무 사랑하고 같이 있으면 행복합니다. 하지만 2주전 여자친구가 여사친과 술마시다가 여사친과는 헤어지고 술에 완전 취한채로 제 카톡은 읽지도 않은채 다른 남자와 2시간 넘게 카톡하고 새벽1시에 만나 2시간 뒤에 집에 들어온일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여자친구를 의심하기 시작되었고 여자친구는 미안하다고 언제든지 자기 핸드폰을 봐도 된다고 하여 믿어주기로 했지만 2주가 지난 지금도 계속 여자친구가 바람피는 꿈을 꾸고 아침마다 핸드폰을 확인합니다. 여자친구 폰에 즐겨찾기 및 카카오톡 상단 고정된 남사친한테 이번주에 보자고 연락이 와서 제가 여자친구한테 말도 안하고 "뭐하게?" 라고 카톡을 보냈습니다. 그 뒤 죄책감에 여자친구한테 바로 말했고요. 미안하다고 하고 대신 답장 삭제 하지말라고 했는데 2일이 지난 지금도 답장이 안온건지 여자친구가 삭제한건지 아직도 의심이 됩니다. 저와 있을때는 부모님 여사친 전화는 다 받으면서 남사친한테 오는 전화는 안받고.. 너무 의심되는게 스트레스받고 이해 안되는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다음주에 여자친구가 여사친이랑 2박 3일 놀러간다는데 그것도 제 입장에선 미치겠습니다. 가지말라고 하고싶은데 또 놀고싶은 여자친구 배려 못해주는거 같아서요. 저의 이 의처증 때문에 행복할수도 있는 순간들을 다 놓치고 있고 또 서로에게 상처만 주는것 같습니다. 데이트를 해도 제가 기분이 안좋다는걸 여자친구도 다 눈치채고 또 서로 기분만 안좋아지고 자기가 미안하다고 했는데 계속 의심하는 저때문에 지친다고도 했는데 마음속에선 계속 의심을 하게 되네요.. 어떻게하면 이 의처증 고칠수있을까요..
불안중독_집착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improving77
2달 전
연애를 하다보면 서툰 연애는 내가 아닌 상대방이 이끌리게되고 불안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쩌면 내 마음이 흔들려서 일수도 있어요. 신뢰가 서로 가지 않는 연애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여자친구가 그런 행동을 했다고 해서 모든 행동에 적용시키는건 확대해석이겠지요. 물론 마카님이 그런 상처를 받았기 때문에 방어기제로 불안하면 더 집착하게 되고 하는거 같아요. 집착을 한다는 건 건강한 연애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집착하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저도 20대때 돌아보면 연애 자체가 아니라 연애 상대방에게 집착하고 나는 없고 흔들리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어렸을때 부모님의 안정애착이.아니여서 그러더라구요. 일단 사랑하신다면 믿으셔야죠. 그게 되지 않는다면.. 이런 연애는 두분한테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자친구분에게 나는 이렇다 라고 솔직하게 다 털어놓으시는건 어떨까요? 신중하고 진솔한 대화가 필요해보여요.
sureofme
2달 전
저는 바람핀 남자와 재회해서 8개월간 사귀는 중입니다... 한 번 잃은 신뢰는 되찾기힘들어요 정말 아무짓도 안했다면 의심받는게 억울해서 모든 증거를 제시할겁니다 님을 소중히여기고 정말 놓치고싶지 않으면 님이 그런 불안이 생겨서 자기 떠날까봐 오히려 더 신경써서 처신할겁니다 근데 계속 상대를 불안하게 하는건 그닥 사랑하진 않는다가 믿기싫지만 정답이예요 저도 그래요. 바람핀 남자랑 사귀지만 애초부터 절 존중하거나 사랑했다면 그러지않았겠죠 아님 인성이 글러먹은 사람이거나요... 힘듭니다 의심 불안 매일 고통속에 살아갑니다 결국 더 큰 상처입고 헤어질거예요. 연애 몇번 하면서 얻은 교훈이예요 저는 제 운명 알고 이렇게 살고있는거구요. 진짜 사랑하고 잘 맞는 사람이라면 불안에 불자가 뭡니까.. 서로 좋아죽는데.. 불안이 끼어 들 순간 없이 넘치게 사랑받는데 말이예요. 그냥 상대는 이기적이고 적당이 좋아하고 저 사람 날 엄청 사랑하는거 알아서 그걸 가지고 이용하는거에요. 어차피 여자는 계속 그런 짓해도 님이 더 안달나서 집착할거란거 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