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많이 아픈 상태인가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NASA82
2달 전
제가 많이 아픈 상태인가요?
어렸을 때 가정폭력을 받았고 현재는 말로 대화를 하는 게 좀 어려운 상태입니다. 몇달 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살이 4kg 정도 빠졌습니다. 저는 사람을 싫어하는 편이고 집 밖으로 나갈때 망설이기도 합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답답하면 제 머리를 때리는 게 습관이기도 합니다. 2주 전에 심리상담을 몇 번 받았는데 상담 선생님 말로는 제가 정신과에서 약물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제 상태에 대해 세세히 적진 않았지만 적은 글로 보면 제가 많이 심각한 상황인가요?
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불안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sjsj19
2달 전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불가능할정도면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맞습니다. 정신과에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추천합니다.
ZoZlOr
2달 전
가정폭력으로 많이 힘드셨을거에요.. 아직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는상황 이신것같은데 스스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계속 사람들과 대화하지않으면 점덤 세상과 단절되고 지금 대화시도를 하지않으면 나중에는 돌이킬수없을 만큼 사람이 무서워질거에요 지금부터라도 사람을 만나면서 긍정적인 생활을 하는게 어떨까요? 스스로 감정컨트롤이 가능하지않다면 약물치료를 받아보시는것도 좋아요 하지만 '스스로' 감정컨트롤을 하는거이기 때문에 먼저 다른사람과 대화시도를 하는것이 어떨까요?만나서 하는대화가 어렵다면 이런 인터넷을 이용하여 대화연습도 도움이 될거에요 모든걸 내려두고 싶을때가 올때도 있지만 화이팅 해봅시다!!!!!!^^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정말 다행이에요.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마음을 가다듬을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많이 힘들 땐,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