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위해 버텨야할까요? 앞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minimini1115
4달 전
무엇을 위해 버텨야할까요? 앞날을 생각하면 앞이 깜깜해요. 곧 32살인데 직장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거나,인간관계에 지쳐서 여기저기 이직하다보니 모아둔돈이 너무 없네요. 전 꼭 결혼이 하고싶은데 오래 만나온 연인도 저랑 비슷한 처지라 결혼은 서로 꿈도 못꾸네요 ㅎㅎ... 누굴 만나고 뭘하고 먹고 해도 재미없고 하고싶지도 않은데 난 뭐때문에 버텨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잘 먹지도 않던 술을 자꾸 찾게되고 술마시면 울적하고 더 슬프고... 전공,그나마 있는 경력 다 버리고 그냥 내가 하고싶은걸 하자 마음먹고 올해 새로운 곳에서 일하는중인데 월급이 너무 적어서 적금을 들기도 버거워요... 그냥 하루하루 입에 풀칠하며 살아야지 미래를 계획하고 꿈꾸는건 저같은 사람에겐 사치인걸까요? 다른사람들은 무엇을 믿고 어디에 의지하며 어떤 희망을 갖고 사는지 모르겠어요. 그 원천이 도대체 뭘까요? 저한텐 없는거같아요. 내 존재 이유를 모르겠어요.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8개, 댓글 2개
dyfh6446
4달 전
존재 이유는 확실한 답이 있죠! 바로 마카님이 소중한 사람이라서 입니다! 비록 나 자신은 소중하게 느껴지지 않을지 몰라도, 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소중한 사람 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밑어요! 자기 자신만큼 날 잘아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마카님은 원천이 없는게 아니라 아직 못찾은것 입니다! 단지 조금 늦어진것일 뿐! 없는게 아니랍니다! 힘내세요😚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지금까지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돈이 아까워서 하지 못한 걸 해보세요... 살아오시면서 뭔가를 했을 때 행복을 느꼈던 일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디 남은 하루하루를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