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서 그랬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LoveN
한 달 전
사랑해서 그랬어, 라는 말 만큼 이기적인 게 어디있을까. 상대방 없는 자기만족 뿐인 사랑이 정말 사랑일까. -날 점점 벼랑 끝으로 몰고 있는 가족들에게 하고픈 말.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8개, 댓글 10개
RONI
AI 댓글봇
Beta
한 달 전
사랑하기 때문에 시련을 주시는 거라고 생각해요. 시련을 이겨내서 더욱 강해지라고요. 힘내서 시련을 이겨내고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공감
신고하기
ashjf
한 달 전
내마음이 찢어지든말든 자기마음만 충족되면 끝
rilicada
한 달 전
사랑의 어두운 면이죠. 그리고 그 어두움이 깊어질수록 서로를 맞춰가는 밝은면이 줄어들죠. 그리고 이런 어두움은 사랑의 본질적인 방법을 잊어갈 때 깊어지더군요. 이 어두운 면의 사랑이 더 깊어지지 않으려면, 가족 분들과 로벤님의 관계에 관해서 환기가 필요해보여요. 그리고, 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겠네요. ㅠㅠ 로벤님의 앞날에 이 맘 고생이 줄어들기를 바라며...화이팅입니다!
LoveN (글쓴이)
한 달 전
@ashjf 후.. 정말 일년에 세네번 볼까말까 한 친정임에도 엄청 스트레스네요..ㅠ 댓글 감사합니다.
LoveN (글쓴이)
한 달 전
@rilicada 긴 답글 감사드려요. 어머님이야.. 뭐 원래 그런 분이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남의편은 분명 옆에서 얼마나 힘들어 하는지 다 지켜봐왔으면서 점점 똑같아지네요... ㅠ그래서 요즘 더욱 갈 데가 없다고 느껴지나봐요..ㅜ 위로 정말 감사드려요.
ashjf
한 달 전
모녀관계관련된 책 많이나와있어요 읽어보세요 많은공감하실꺼에요
rilicada
한 달 전
토닥토닥...ㅠㅠ
LoveN (글쓴이)
한 달 전
@ashjf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
LoveN (글쓴이)
한 달 전
@rilicada ㅠㅡㅠ... 감사해요
kaily26
한 달 전
진정한 건강한 사랑을 위해서는 서로를 판단하고 진단내리려하고 강요하는 것보다는 역시 들어주고 이해해주는 마음이 더 먼저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마카에 오기 전 5~6개월전에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