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도 열심히 하고 싶고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실천을 안 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min0807
2달 전
공부도 열심히 하고 싶고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실천을 안 해요
전 고등학교 2학년인데요 이런 성적으로는 원하는 대학 못 가는 거 알면서도 맨날 다음 시험에 잘 하면 되지라면서 놀고 시험기간에도 별 노력 안 하고 낮은 점수 나왔다고 울고 상심해하고 늘 게으른 제가 너무 싫어요. 힘들게 일하는 우리 아빠와 아픈 엄마, 동생들을 생각하면 열심히 살아야지 정말 내일부터 공부해야겠다 생각은 하는데 하루하루를 낭비해요. 방학땐 진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놓고서 공부는 모의고사 하나만 풀어보고 계속 집에서 놀고 먹고 자고 하는 제가 너무 한심하게 느껴져요. 요즘 사소한 거에 울고 웃고 조울증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만큼 예민하고 감정기복이 심해서 가족들한테도 짜증을 많이 내고 뒤에 가서 후회하고 눈물흘리고 이러는 제가 너무 문제아 같아요. 개학하면 정말 열심히 해야지 다짐했는데 또 안 지킬 것 같아서 제 자신을 못 믿겠네요. 1학기 때 너무 힘들었어서 방학때는 좀 쉬면 정신건강이 나아질 거라고 자꾸 합리화하는 것같아요 평소에도 합리화가 좀 심해요. 어떡하면 나아질까요? 자존감이 낮은데 상관이 있을까요? 저도 이젠 행복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의욕없음우울분노조절조울불안스트레스망상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공부가 참 힘드시죠. 부족하다는 것을 알면 이제 공부에 집중하시면 되어요. 핸드폰 덜 보기 같이 작은 행동부터 바꿔보고 바로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힘내세요. 잘 해내실 거에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