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이유없이 자살생각이 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ioseooel
4달 전
아무 이유없이 자살생각이 들어요
올해 15살인 한 여학생입니다. 1학기를 시작하고 반에 적응하지 못해서 3달가까이 매일 울며 지내고 눈치도 정말 많이 보고 자기비하와 자살생각은 셀수없이 많이하면서 지금껏 살아왔던것중 가장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어요. 하지만 정말 많은 용기와 노력을 부은 끝에 지금은 반 친구들과 잘 지내서 행복해지나 싶었는데, 최근 2~3주 전부터 또 다시 저 스스로가 무감정한 사람인것처럼 살았던것 같아요 제가 1학기 초에 겪었던 것보다 증상이 더했던거 같아요. 2주 전쯤엔 몸이 정말 무겁게 느껴지고 의욕도 없고 모든게 귀찮아서 몇일간 밖에 나가지도 않고 씻지도 않았었어요. 수면도 불규칙해서 생활패턴도 다 망가지고, 유일한 삶의 낙이던 식사도 입맛이 없어서 하루 한끼 분량보다 정말 조금 먹은 날도 있었어요. 두통과 어지러움은 1학기부터 있었지만 유독 더 심했었어요. 그래서 저번주에 스스로도 심각성을 깨닫고 밖에 나가보려고 노력 해봤는데 일시적으로는 괜찮은것 같았는데 뭔가 영혼이 빠져나간 사람인것처럼 모든것이 공허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느날은 밥먹다가 갑자기 넋이 나가서 충동적으로 살기싫다 라는 생각이 드는 저를 보고 정말 놀라기도 했었어요. 요즘은 그나마 괜찮은것 같다 생각은 들었지만 잠깐잠깐 쉬는 틈마다 어딘가 불안하고 살고싶지 않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자존감도 어렸을때부터 높지 않아서 자기비하도 많이 하는 스타일이고 멘탈도 약해서 살기싫다는 생각이 더 자주 드는것 같아요. 부모님에겐 밝은 자녀이고 싶은데 자꾸 해서는 안될 생각이 드니까 너무 답답하고 서러워요. 이를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스트레스어지러움두통의욕없음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0개
w12345w
4달 전
저랑 약간 비슷하시네요
ioseooel (글쓴이)
4달 전
@w12345w 마음고생 많이하시겠네요..
w12345w
4달 전
그렇긴 해요..
w12345w
4달 전
저는 몇년전에 그러다가 몇개월 전부터 글쓴이님과 비슷해 졌어요
w12345w
4달 전
저도 유리 멘탈이고 갑자기 막 죽고 싶고 막 울고 우울하고 그래서요
ioseooel (글쓴이)
4달 전
@w12345w 안그래도 힘드실텐데 몇개월전부터 다시 그런거면 많이 힘드시겠어요 정말..
w12345w
4달 전
글쓴이님도 맘고생 많으시겠네요..
w12345w
4달 전
그래도 글쓴이님 오늘 좋은 꿈 꾸셨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같이 대화하고 싶으시면 언제나 이야기 해 주세요! 저도 글쓴이님과 이야기 하고 싶고 그리고 늦더라도 꼭 답장 할게요!
ioseooel (글쓴이)
4달 전
@w12345w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해요 ㅠㅠ 덕분에 공감도 되고 위안도 됐어요..! 그리고 저도 언제라도 좋으니 대화하고 싶으시면 언제든 이야기해주세요 :) 다시 한번 감사해요 좋은꿈 꾸시길 바래요
w12345w
4달 전
저도 어제 이 앱을 설치하고 저와 비슷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위안이 됬어요 저도 글쓴이님께 감사해요!좋은 꿈꾸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