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우울증 인건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gyyy18
2달 전
제가 우울증 인건지 아니면 단지 내가 이상한건지 구분이 어려워 면담 시간에 의사쌤께 여쭤봤어요. 선생님은 제가 2달반 전쯤에 찍었던 뇌파 사진을 보여주시며 전형적인 우울증에서 나타나는 뇌파라고 하셨어요. 더불어 나아지기 싫은게 이 병의 증상인지도 여쭤봤고요. 선생님은 나아지기 싫은게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그럴수 있다며 이것도 하나의 증상이라고 하셨어요. 뇌파 사진을 보고 설명을 듣고 나니 이상하게 안심이 되고 좋았어요. 이런걸 왜 좋아하는 걸까요? 저 이상한거 같아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5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네. 정신건강학과에 가서 상담받고, 간단한 검사 해보시면 되요. 인터넷에 떠도는 것들은 너무 믿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는게 중요하니 너무 고민 마시고 병원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감
신고하기
bb234
한 달 전
안이상해요. 저는 병명이 뭐라도 나와야 스스로 어떤 상태인지 파악한거같아서 너무 안심돼요.
naphone
한 달 전
저같아도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쁠 것 같아요..! 이상하지 않아요!
rilicada
한 달 전
자신의 상태를 모르면 늪지대를 허우적대는 것 같지만. 그 상태를 확정적으로 알게 되면, 그 늪지대에 단단한 바닥이 있고 더 이상 허우적거릴 이유가 없다는 걸 안 상태와 비슷해지죠. 그래서 안정감을 느끼신 걸거에요. 이런 안정감은 이상하지 아니하오니. 새로운 불안감의 씨앗은 지워버리세요.
needluv19
한 달 전
나도 가끔 그래. 뭔가.. 내 정신적 고통이 합리화됐으면 바라는 마음이 있는 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