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퇴사 해도 될까요 ?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비공개
6달 전
일단 퇴사 해도 될까요 ?
우울하고 사람만나기가 싫고.. 일단 퇴사 하고싶은데.. 그래도 될까요? 몇개월 쉴 돈은 있어요. 사실 운만 좀 좋다면 혼자서 일할만한 능력은 되는데.. 디자인 경력자라.. 혼자 해도 될까요 ? 직장에 안다니는게 잘못은 아닌데 퇴사하기가 좀.. 무서워요 괜찮다고 해주세요.. 자영업자 주부 프리랜서.. 안다니는 인생도 있는데 왜이렇게 난 혼자 이럴까요..
불면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6달 전
퇴사를 할까 말까, 현명한 선택을 하고 싶다면
#혼란 #결정미루기 #내면탐색 #욕구탐색
심리코치 서영근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퇴사를 하고 싶은데 주저 된다는 말씀이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주저 되는 이유가 <무서워요>라고 말씀하셨네요. 회사를 그만 두면 다시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있다는 말씀으로 들리며 그런 마음이 드시는 것은 자연스럽다고 생각됩니다 마카님께서 디자인 경력자로 혼자서 일할 능력이 있다고 하신 것으로 볼 때 퇴사하고 혼자 일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마카님 글에서 제가 염려되는 부분은 퇴사를 하고 싶은 이유가 일 자체에 있다기보다는 <우울하고 사람만나기가 싫고.. 일단 퇴사 하고싶은데>처럼 일 외적인 요인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제가 코칭 및 상담한 분들 중 상담 수의 고객께서 마카님처럼 우울하고 사람 만나기 싫어서 직장을 그만두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마음이 힘든 상태에서 회복되고 나면 대부분의 고객께서는 그 때 선택에 대해 후회를 하곤 합니다 회사로 돌아가고 싶을 때 언제든 돌아갈 수 있다면 그러시다면 바로 퇴사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퇴사는 언제든 할 수 있는 선택이니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먼저 정리해 보시면 어떨까요? 우울하고 사람 만나기 싫은 이유 및 대처 방안에 대해 마음 정리를 하신 후에도 여전히 퇴사를 하고 싶다면 그 때 퇴사를 해도 되지 않을까요?
마카님의 힘든 마음에 위로와 함께 현명한 선택을 위해 전문가와의 코칭을 제언 드립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많이 힘든가 보네요.. 회사 다니는 건 정말 힘든 것 같아요ㅠㅠ 오늘은 퇴근하고 푹 자도록 해요! 좀 나아질지도 몰라요.
공감
신고하기
reda
6달 전
정말 힘들다면 나중에 새로운 곳을 알아보고 쉬어가는 것도 좋지만 그것도 잠시 일이 없으면 없는대로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일을 알아본다면 어떤 일을 할지 정도는 알아봐두고 관두는걸 추천드려요.
speaqueen
6달 전
저하구 비슷한 상황이신것 같아요 그래도 저 한숨 푹 자고 일어났는데 다시 괜찮아지고 다시 의욕이 솟네요 힘내세요!
chfhd40
6달 전
맞아요 구체적인 퇴사방안을 생각하고 퇴사하는걸 추천드려요~이번을 계기로 다른것에 집중한번 해보는거도 괜찮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