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wnrrhtlvdj1111
2달 전
친구 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지금 중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5~6학년 때부터 5명 무리로 다녔는데 각각 A, B, C, D가 있어요. A와 B는 서로 3살 때부터 친한 사이였고, B, C는 4학년 때 같은 반, A, B, C, D는 6학년 때 같은 반이였구요. 저는 A, B와 2학년 때 같이 만나서 계속 친하게 지냈어요. 그러던 중 B는 국제중에 입학하게 됐고, D는 예중 입시에 바빠서 서로 얘기를 잘 안 하게 됐어요. C, D는 A, B를 통해서 친해지게 된 거라 따로 연락망도 없었구요. 그러다가 A랑만 연락하게 되었는데 4월달부터 갑자기 연락이 끊겼어요. A, C와 저는 같은 학교에 왔는데도 저랑 말을 하지도 않고요. 인사도 받아주지 않아요. 그냥 투명인간이 된 것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계속 찾아다니면서 집착하다싶이 그랬는데 이제는 그것조차 힘들고 내 탓인가 싶어요. 전날까지도 같이 얘기하고 웃고 떠들고 그랬는데 갑자기 그러니까 저 때문인 거 같아요. 내가 한 말에 문제가 있었나, 아니면 예전부터 내가 서로 친하던 A, B 둘 사이에 낀 게 마음에 안 들었나 등등 A와 있었던 모든 일에 다 이유를 찾고 있어요. C랑은 가끔 얘기하는데 그마저도 잠깐 인사 나누는.. 그런 거에요. B, D는 각각 국제중, 예중 가게 되면서 연락이 끊겼구요. 그래서 저 혼자서 학교에서 버티고 있는데 다 끊어버리고 싶어요. 과거로 돌아가서 새로 시작하고 싶어요. 갑자기 왜 그러는지 이유라도 말해주면 좋을 거 같은데 왜 그러는지도 모르니 너무 답답하기만 해요. 제 앞에선 웃지고 않는데, 다른 친구들 앞에서는 환하게 웃는 게 너무 짜증나고 억울해요. 왜 나에게만? 이러는 생각도 들고요. 인스타 스토리에 A, B, C, D가 서로에 대해 얘기하면 제 얘기는 하나도 없는 게, 그게 너무 서러워요. 한 때 같이 다니던 친구인데, 이렇게 모른 척할 수 있을까 싶어요. 다른 친구랑 같이 지내는 건 이해가 되는데 왜 저한테는 그렇게 안 웃어주는 건지 모르겠어요. 1학년 때 왕따 비슷하게 당했어서 2학년 친구들에게 너무 진심이었던 게 문제였을까요? 아니면, 그냥 친한 친구라고 생각했던 게 저만의 착각이었을까요? 그냥 저 자체가 문제였던 걸까요? 아무나 알려주세요. 제발요. 저도 모른 척하라고 엄마께서 그러셨는데 전 그게 쉽지가 않아요. 옛날로 돌아가서 다시 새로 시적하고 싶어요. 그냥 다시 얘기만 나누고 웃고 떠들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엄청 친한 건 바라지도 않아요. 그냥 다시 얘기만 나눠도, 아니 인사만 받아줘도 행복할 거 같아요.
중독_집착우울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wryip123
2달 전
많이 힘들겠어요...친했던 친구들이 인사를 받아주지도 않고 그러면 얼마나 슬플까요..쓰니님 지금 좀 차갑게 들릴수도 있는데 그 a하고c는 더이상 쓰니님을 친구라고 생각하지 않는거 같아요 친구라고 생각했다면 인사를 제대로 받아줬을 거에요 얘기도 많이 할거고..그러니까 쓰니님 그 관계만 유지하면 어떨까요?말이 좀 어려웠죠?제 말은 딱 인사정도만 하는 관계로만 유지되었음 좋겠어요 만약 쓰니님이 더 그 관계를 유지하고 집착하려하면 안 좋은 말들이 떠돌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그냥 혼자 다니는것도 방법이라 생각해요 저도 초딩때 친하게 지내던 애들이 있었는데 이젠 얘기도 안하거든요 자연스럽게 멀어진거죠..안볼 사람들이라 생각하고 공부에만 전념해보는건 어떨까요?성인이 되면 더 좋은 인연들이 쓰니님을 찾아올거에요 그러니까 너무 힘들어하지마요 쓰니님 제가 응원할테니까 화이팅해요
wnrrhtlvdj1111 (글쓴이)
2달 전
@wryip123 감사합니다 그냥 스쳐지나간 행인처럼 조금 오랫동안 곁에 있었을 뿐인 행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