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강관리 (뱃살제거/당뇨 예방 및 치료) 노하우: 화이팅!!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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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dfulness22
6달 전
다이어트/ 건강관리 (뱃살제거/당뇨 예방 및 치료) 노하우: 화이팅!! 강한 의지를 갖고 계시다면 분명히 잘 하실거에요!! 아자아자!! 며칠전에 유투브 영상을 본게 있는데 어떤분은 15년동안 45kg를 유지하셨데요. 그분의 노하우는: 1. 탄수화물 확 줄이기 2. 단 음식 '아예' 끊기 A. 2주동안 끊기 B. 2주 성공했으면 4주까지 끊기 개인적으로 더 추가하자면: 3. 단백질 많이 늘리고, 매끼에 포함하기. 근육 증가에 효과적임. 근육이 몸에 있어야 살 빼는데 도움이 됨. 특히 뱃살. 단백질은 아침식사에 먹으면 하루종일 혈당조절에 좋아서 당뇨환자에게 추천하는거는 물론, 다이어터들이 하루종일 식욕억제 하는데에도 탁월함. 예) 검은콩 삶은거 물과 함께 먹기, 두부, 콩나물, 된장, 달걀, 닭가슴살, 연어 NOTE: 검은콩두유나 콩자반은 '설탕'이 들어가서 오히려 살이 찌우게 해서 비추천 4. 야채 많이 늘리고, 매끼에 포함하기. 5. 과일은 조금씩 적게 먹기. 과일은 '당'때문에 극소량을 먹어야함. 예) 1회 섭취량: 사과 3쪽/ 오렌지 반개/ 수박 1쪽/ 키위 1개 (1종류만 먹을시) 6. 식재료는 다양하게 조금씩 먹기. 다양하게 먹어야 덜 물림 7. 식사는 거르지 않고, 간식은 '아예' 끊기. 다이어트할때는 간식을 안 먹는게 좋음. 보통 식사시간 외에 느끼는 배고픔은 가짜배고픔임. 그래도 '정말' 못 참겠어서 뭐라도 먹어야겠다 싶으면 단백질을 먹기. 예) 위에 언급한 음식 8. 하루 3끼를 일정한 시간에 먹기 9. 과식하지 않기 10. 식사순서는: 식이섬유/야채 -> 국/찌개 -> 단백질/고기 -> 탄수화물/밥 이래야 혈당도 천천히 서서히 올리고, 포만감이 와서 식사량을 줄일수있음. 11. '꾸준히' 운동하기. 하루에 10분도 좋고 시간을 더 늘려도 부담없겠다 싶으면 30분도 좋음. A. '식후'에는 근력운동 B. '식전/공복'에는 유산소운동. NOTE: 식후에 근력운동 10분하고 바로 이어서 유산소운동을 하는것도 괜찮음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것도 빼는거지만 건강관리 목적으로도 활용되는거 아시죠?! 급하게 무리해서 빼면 단시간에 빨리 체중감소를 할수있을지는 몰라도, 건강을 헤치는건 물론 나중에 요요도 올수있잖아요~ 그러니까, '꾸준히' 지킬수있는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시는게 좋을거에요. 다이어트는 단기전이 아닌 장기전으로 생각하시고 꼭 희망하는 목표 달성하시길 바라요. 화이팅 🏋️‍♀️💪💪💪 어느 마카님이 살을 빼신다고 하셔서 댓글을 달았는데 작성을 하다보니 길어져서 이왕 길게 적은거 글로 게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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