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사람들이 저를 피하는 것 같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nanpay1
6달 전
주변사람들이 저를 피하는 것 같아요
최근에 너무 힘들게 직장을 그만두게되서 계속 울고 그랬습니다. 너무 자존심이 상하고 속상한 일이었는데 아무도 제대로 이해해주지 못하는것 같았어요. 공감도 표면적인것 뿐이고... 남의일일 뿐이라고 생각하고 별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그냥 직장다니다 생길수 있는 흔한일 누구나겪을 수 있는일 취급하는게 너무 싫었어요. 좌절감과 억울함이 너무 가슴은 짓눌러서 울화통이 터져서 죽을거같았거든요... 내가 뭘 겪었는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척해대고... 남자친구에게도 네가 뭘 아냐고 아는척하지말라고 소리지른적도 많고... 몇날을 소리지르고 울고 가슴을 치다가 잠든날도 많았어요. 회사에서 별것아닌일로 전화오거나 카톡오면 대답해주고서도 계속 그사람들 잘못 어이없는 행동 곱씹다가.. 또 울고 또 화내고.... 미친거같았어요... 남친외에 다른사람들한테는 화안내고 진정하고 답답한 정황만 얘기해주며 하소연도 해봤는데 뭐 그냥 힘들었겠다 기운내라하지만 제 상황을 이해는 못해주는구나 생각이들었어요. 근데 이런일이 반복되다보니 요즘엔 사람들이 저를 피하는 것 같아요. 무시하는것 같고... 저는 사소한거에 너그럽지 못하고 집착하고... 부정적인 이야기만 잔뜩해대니....싫어하겠죠. 그치만 안하려고 해도 혼자 생각하고있으면 자꾸 혼자 울고 속상해하고 그러니까...부정적인 생각만 들고요 말을 하고 뭔가 응어리가 풀려야 하는데 이해해주는 사람이 없으니 계속 제자립니다. 힘든일 있기전엔 늘 스스로 찾아서 해결하고 그거에 뿌듯해하곤 했는데 일 이후로는 글쎄요 일도 하기 싫고 사람 만나는것도 무섭고 뭘 잘한다고 해도 이용만 당하는것 같아서 사람도 못믿겠어요... 기존에 알고지내던 사람들도 피곤하다고 생각하는지 말도 안걸어오고 저 진상에 비호감인가봐요... 자꾸 저를 무시하고 제가 가진것마저 다 빼앗아가려는것 같아요 잘 하는게 많고 문제해결도 나름 잘해왔는데 전 회사에서 무엇 하나 인정받지못하고 공도 빼앗기고 팽당하고 나니... 너무 슬프고 너무 두렵기만 합니다. 노트에감정을 써보는방법도 해보았는데 원인은 알겠는데 어떻게해야 예전처럼 자신있는 저로 바뀔수 있을지를 모르겠어요 ㅜㅜ 노력에비해 보상없는 무시당하는 직업을 이십년가까이 해오면서 만족도가 떨어져서 계속 우울감이 찾아왔는데 결정타를 최근회사에서 날려줘서 ptsd발작이 오는것 같고... 최근에는 다른일에서도 일정이상 성취를 얻었는데 본격적으로 해보려는데 제가하는걸 무시하고 쉽게 이용하려는 사람한테 상처를또 받고있네요. 사람이 두렵고 뒤에서 다른말하는사람이 너무 무섭습니다...
의욕없음트라우마불면우울스트레스분노조절불안공황강박콤플렉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yewon0928
6달 전
안녕하세요 초등학생 6학년입니다 정말 힘들었을것같아요 하지만 다른사람 말 신경쓰지 않고 자신감 가지고 살아보세요 미래를 좋게 만들어보자구요 !!! 잘하지 못하는것도 나는 잘하고 있어 화이팅 등 자신에게 응원을 해주면 더욱 잘하게 될거에요 너무 힘들면 많이 먹구 많이 자면 저는 그나마 풀리더라고요 저도 친구들때문에 힘들때 그랬어요 다른 상황이지만 기분은 비슷할것같아서 이 뎃글을 남겨요 긴 댓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만만하게 보는 사람들은 다 자신을 보고 그런말을 하는거예요 말은 거울이잖아요 !!ㅎㅎ 꼭 이글을 보고 힘내셨길 바래요 그럼 전 이만 !!
nanpay1 (글쓴이)
6달 전
@yewon0928 고맙습니다 긍정적인 생각 해보고 자신감 갖도록 노력해볼께요 :) 저 디게 씩씩하고 밝고 그랬는데... 다시 되찾을수있도록 해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