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은데 못살겠어요 30대 후반이고 취업한 적이 없어요 근데 일하고 싶어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6달 전
살고 싶은데 못살겠어요 30대 후반이고 취업한 적이 없어요 근데 일하고 싶어도 대인 기피증이고.. 정말 어떻게 살아야할 지 모르겠어요. 마음을 터놓을 친구도 하나도 없고 결혼은 제 인생에서 없을 일이고요 이제 다 너무 늦어버린거 같아요 어디가서 무엇을 하기엔 사람들이 저를 이상하게 볼 거 같고 사람들이 두려워요 저도 할 수 있을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6개
mangomango7
6달 전
빠른 나이는 아니지만, 늦지도 않았을거라고 생각해요. 작은 것 부터 해요
springdaisy
6달 전
저도 사람이 무섭고 두려운 사람이에요. 취업 해본적도 없었고 친구도 하나도 없고 나이만 먹어서 뭘하려고 하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무서워서 뭘할 시도 조차 못하겠더라구요. 요즘은 그런거 다 내려놓고 정말 조그만 것부터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삶의 출발선이 어떤 사람은 빠르고 어떤사람은 느리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사연도 있고 이유도 있을거에요. 하지만 늦었어도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 무엇이라도 도전하는 사람을 비난한다면 그 사람이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할 수 있고 님도 할 수있어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기회가 될 지도 몰라요. 같이 힘내봐요^^ 화이팅!!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실패하면 경험을 얻지만, 아무 것도 안하면 아무 것도 얻지 못하는 법이지요. 힘들었던 지난 날들로 인해 위축되고 두려운 마음도 크겠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아무 것도 얻지 못한 채로 지금 이 순간을 보내는 것 보다는 다시 한번 도전하고 부딪쳐 보는게 어떨까요? 이것저것 시도해봐야 나에게 어떤게 맞는지, 안 맞는지 적성도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나이는 중요하지 않아요. 내가 뭘 하고 싶은 지, 뭘 해야하는지 알아내는 게 가장 중요한 걸요. 지금까지 살아온 날 보다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더 많으니 조급해 하지 마시고 이것저것 다 시도하고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어딜가나 대인관계가 가장 중요한 문제인데, 내가 선택할 수 없는 문제라 늘 막막하고 어렵죠. 그래도 지금까지 힘들었던 만큼 다음 번에는 좋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을 거예요.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으니 지례 겁먹기 보단 용기내어 한 번 내딛어 보시길 바라요. 마카님의 도전하고 성장하는 인생, 늘 응원할게요!
공감
신고하기
비공개 (글쓴이)
6달 전
@mangomango7 늦지 않았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작은거부터 해볼게요
비공개 (글쓴이)
6달 전
@springdaisy 맞아요. 도전하는 사람을 비난할 수 없을거 같아요. 댓글이 큰 도움이 됐어요. 마카님도 같이 힘내보아요!
kaily26
6달 전
비공개님이 이상하고 못난게 아니에요. 나이로 사람을 가르고 평가하고 무시하는 이 사회가 못되처먹은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