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삶이라는건 버티는건가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mgg2180
4달 전
원래 삶이라는건 버티는건가요? 무기력하고 고통스러운 어제를 버텨서 또 오늘 하루를 버티면 다시 같은 내일이 오는 것이....... 그렇게 버티는 삶을 사는 것이... 원래 인생이 그런건가요?
전문답변 추천 7개, 공감 30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버틴다는 생각보다 지금보다 조금씩 나를 토닥이며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현재에 집중해 보세요.
#지금의#나를#토닥이기#과정을#가치롭게#여기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지금 마카님은 어떤 상황이신가요? 무엇을 하다가 마인드카페에 들어와 글을 남기셨나요?
[공개사연 고민요약]
요즘 마카님을 둘러싼 환경들이 마카님을 버티게 만드는 상황이신가 봅니다. 무엇이 마카님을 하루하루 버티게 만들고 있나요? 무엇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이러고 살아야 하는 것이 삶이 맞는 인생인가? 라는 생각이 드실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환경을 쭉~ 둘러봐주세요. 무엇이 나를 버티도록 만들고 있는지 그렇게 힘들게 버티면서 변화하고자 하시나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상황에서 변화하고자 하는 것 한가지를 떠올려보세요. 지금의 상황에 대해 다른 변화를 원하신다면 무의식에 깔려있는 나의 습관과 생각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거창한 것이 아닌 사소한 하나 부터 시작해 보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뇌에 이미 익숙해져 있는 무의식적인 패턴 상황을 마카님의 의식적인 행동으로 변화시켜 주세요 무기력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카님의 무기력한 일상에 조금이나마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드림.
jklhhih
4달 전
하루가 지옥이다 예전 한달처럼 체감된다 버틴다 마지못해 산다.....저는 그런 생각들던데 비슷하신듯 ...
potatosakc00
4달 전
정말 인생을 사는게 아니라 점점 죽어가는 것 같아요 하루하루가 죽는 연습같다고 해야 하나 평생 이럴거라고 생각하면 삶이 의미가 있나 그런 생각이 들어요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너무 힘들어서 가끔은 시간이 멈춰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하지만 야속하게도 시간은 흘러가고 내일은 또 오더군요. 그러니 우리 조금 더 힘내서 즐겁기 위해 애써봐요. 그러다보면 또 다가오는 내일이 달라질 수 있을꺼예요.
공감
신고하기
banil
4달 전
저와 같은 상황에 놓여있네요 무엇때문에 매일매일 버티고 계시는걸까요? 매일매일을 새로운것을 시도하면서 추억을 만드는재미로 사는것은 어떠실까요?
ashjf
4달 전
평생을 이렇게 살아야하는걸까요? 저도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있어요
easy1212
4달 전
버틴다. 견딘다. 라기보다는 그런대로 잘 살아간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어찌보면 비슷하고 똑같이 슬프게 느껴질 수 있지만 조금은 더 인생을 평온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저는 조금이나마 평온해지고 있습니다.
키다리아저씨
4달 전
버틴다 라는 생각보다 내가 오늘 집중 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보면 어떨까요?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
iiiliillliiil
4달 전
저도 예전에는 다람쥐 쳇바퀴 같은 삶이 정말 싫고 지겹고 내일이 와봤자 오늘이랑 같겠지 싶어서 기대도 안 되고 그랬었는데... 김이나 작사가님 에세이를 보고 조금 생각을 달리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하루에 반복되는 것은 해가 뜨는 위치, 시계 속 숫자 뿐이다. 우리에겐 매일매일 새 하루가 주어진다. 특별한 하루라는 것은 평범한 하루들 틈에사 존재할 때 비로소 특별하다. 매일이 특별할 수는 없다. 거대하게 굴러가는 쳇바퀴 속에 있어야지만 잠시 그곳을 벗어났을 때의 짜릿함도 누릴 수 있다. 나는 이 쳇바퀴를 만들기 위해 그토록 열심히 살았다 -김이나. 보통의 언어들
jklhhih
4달 전
하루가 지옥이다 예전 한달처럼 체감된다 버틴다 마지못해 산다.....저는 그런 생각들던데 비슷하신듯 ...
jaymie
4달 전
그냥 살아있기 빼문에 열심히 사는거래요。。。 인간이 왜? 사는가 고민하기 시작하면 그 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