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았다면...나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응원
66Hope99
2달 전
깨달았다면...나는 특별히 불행할 이유가 없다. ...여기까지만 말하고도 수많은 의문들과 반감이 느껴지지만. 일상으로부터, 과거/현재/미래 등의 시간으로부터,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몰입을 통해 깨달음을 얻은 순간부터 말이다. 나는 내가 불행하지 않기로 선택했다. 내 스스로를 못 괴롭혀서 안달인 채로 상처내며 살지 말아야겠다. 자주 보이지 않는 선택지였던 행복도 이제는 내 선택지에 추가되었다. 단, 마음을 정말 강하게 먹어야 한다. 하루종일 이것만 생각하며 연습 많이 해야겠다. 나의 특성인 '집요함'을 살려서... 또...다른 특성으로는 '냉철함'도 있다. 내가 생각하기에 스스로에게 좋은 것은 취하고, 껄끄럽고 나쁜 것은 바로바로 버려야겠다. 따지고 보면 좋고 나쁜 것은 없긴 하지만 나에게 도움이 되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를 보호하고 이끌기 위해서다. 우울감이 나에게 도움을 준다면 모르겠는데 그것이 나를 옥죄어오니까, 버리자. 내가 우울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하나하나 삭제하고, 다른 좋고 예쁜 것들을 바라보며 환기시키는 연습을 하고. 또 자존감이 높아야 살기 편하다면 스스로를 그렇게 만들어야겠다. 진심으로 살기 편안해지기 위해서. 하루하루 편하게 숨쉬기 위해서. 쉽게 생각하면 정말 쉬워진다. 나라면 분명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면 되지"라는 마인드로. 생각은 단순하고 가볍게, 행동은 복잡하고 무겁게. 비록 많은 상담자들이 내가 상처가 많고 복합적인데다 상처받았던 기간이 길었어서 평생에 걸쳐 치료받아야 하는 내담자라고 못을 박아놨어도 말이다. 물론 나도 그 말씀들에 동의하는 입장이긴 하지만 10년 묵은 우울증을 스스로의 노오오력으로 극복해낸 사람의 일화를 보면 희망이 생긴다. 한순간에, 거짓말처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분명 더 나은 삶을 살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3개, 댓글 2개
kaily26
2달 전
ㅜㅜㅠ 호프님의 길과 삶을 응원해요! 진짜 독해져야 하는 건 사실이긴 한데 저는 호프님도 그런식으로 하실 수 있다고 믿어요~~ 그때까지 마음속 응어리 다 풀고 가요💞😌😊
66Hope99 (글쓴이)
2달 전
@kaily26 항상 케일리님 댓글에서는 텍스트 너머로 온기가 느껴져요... 진심 가득, 사랑 가득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