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너무 많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Lumiere25
2달 전
생각이 너무 많아요 하루종일 머릿 속으로 온갖 생각을 하느라 머리가 아파서 잠시라도 생각을 멈추려면 핸드폰 보고 유튜브 보고 열 몇시간을 핸드폰만 하고 누워있어요 온 몸이 무겁고 누가 날 자꾸 끌어내리는 기분이에요 마음이 죽어버렸으면 좋겠어요 하루에 말을 단 몇 마디 정도만 하는 것 같아요. 대화를 나누고 싶지가 않아요 가족들한테 늘 미안한 감정만 들고 가족들은 제가 어떤 상태인지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쟤 또 저런다 이런 소리듣고 나도 가족들한테 너무 잘하고 싶은데 제 몸이 그걸 안 따라줘요 죽고 싶지 않아요 가족들도 화목하고 저도 제가 잘되길 바래요 근데 이걸 다 아는데도 너무 힘들어요 매일이 무기력하고 저를 원망하고 또래친구들과 저를 비교해요 그냥 마음이 너무 아파요 끊임없이 울컥하고 머릿속으론 자꾸 부정적인 말만 나오고 자꾸 나를 학대하는 말만 떠올라요 가족들은 무슨 일 있냐고 묻는데 이걸 한 마디로 말하기가 힘들어서 매일 피하고…. 지금도 조용히 울고만 있네요 아빠가 오면 아무렇지 않은 척 하기 바쁘고 내가 너무 싫어요 한심해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5개
muzi03
2달 전
저랑 비슷하신 것 같아요ㅠ 저희 대화 한번 나눠볼래요..? 서로 공감되는 것도 서로 조금은 위로도 해결책도 같이 고민해볼 수 있을것같아요:-)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많이 힘들어 보이시네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시는건 어떨까요?
공감
신고하기
Lumiere25 (글쓴이)
2달 전
@muzi03 안녕하세요 ! 저랑 비슷하다니.. 저 같은 사람이 또 있다는 게 참 그렇지만서도 공감이 가장 큰 위로가 되는 건 맞는 것 같아요..
muzi03
2달 전
@Lumiere25 저는 지금 가장 열심히 해야할 재수생인데요..! 저도 생각이 정말 너무너무 많아요. 그래서 뭘 하나 할때도 걱정이 꼬리처럼 따라와서 시작하기도 힘들때가 많아요 ㅜ 하는 생활이 하루종일 혼자이다보니 말도 별로 안하구요. 가족들과 주변사람들에게 내가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마음은 항상 갖고 있지만 그러면서도 내가 그러기엔 부족하다는 걸 아니까 자꾸 저를 포장하게 되더라고요 공부가 잘안되서 하루종일 멍때린 날도 잠이 무기력하게 계속 쏟아졌던 날도 부모님께서 어땠냐고 물어보시면 잘되고 있다고 답하거든요. 그래서 내가 포장한답시고 한 말들을 책임져서 결과로 보여줘야한다는 압박감 죄책감이 불어나는것 같아요 마음이 계속 무거워지니까 혹시 내가 실패하면 어쩌지 그냥 길 가다가도 책상에 앉아있다가도 눈물이 나요 Lumiere님께서 어떤 현실을 살아가고 계신지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저와 같은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분이 있다는 게 위로가 되는 것 같아요..! 지금은 이렇게 온몸이 무겁지만 저도 마카님도 스스로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이니까 하루빨리 조금은 회복해서 스스로를 위해 온전히 노력해봐요:-) 힘내요!!
Lumiere25 (글쓴이)
2달 전
@muzi03 저는 내년부터 입시가 시작되는 고등학생이에요..!! 곧 고3이라는 압박감과 준비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다는 현실에 너무 조급해져서 전에는 목표가 하나라도 있었다면 요즘엔 정말 모든걸 놔버린 사람처럼 있곤 해요.. 저희학교 특성이 정시로는 아예 희망이 없는 학교라 이번 방학은 미리 수시준비와 2학기 내신 준비를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가 됐고 저도 스스로에게 기대를 걸었지만 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급격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이 와버리고 저도 제 자신에게 심각성을 느끼고 이 앱까지 깔게 됐어요.. 무지님, 지금 당장 입시를 겪고 계셔서 저보다 더 조급하고 힘드실 수 있지만 비슷한 입장에서 응원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음 저는 취미 하나로 가끔씩 웃음을 되찾곤 하는데 무지님도 그런 취미 하나를 만들어서 웃는 날이 많으셨으면 좋겠어요 🙂 제 이야기를 나누는 걸로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적어도 전 답글을 받았을 때 작은 선물을 받는 기분이어서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많은 소통 나누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