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자신이 마음에 안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6달 전
제 자신이 마음에 안들어요.
현재 수능을 3개월 앞둔 고3입니다. mbti 하나로 사람을 판별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고3이 되면서 mbti마저 바뀔 정도로 사람 성격, 성향, 가치관이 다 바뀌었어요. 원래 성격은 매우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제가 하는 모든 행동에 대해 자신감, 자부심을 가졌고 친구 관계도 아예 문제가 없었고 고민이 있어도 쉽게 까먹어 힘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3이 되고 시간이 점차 흐르면서 대입 관련해 고민이 많이 생기면서 제 자신에 대해 이것밖에 못하는구나 이런 생각과 함께 현실의 벽에 부딪혀 제가 5년 넘게 꿈꾸던 대학과 진로를 강제적으로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또 매번 계획을 세우고도 잘 지키지 못하는 제 자신이 매우 답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금 내가 공부한다고 해서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독서실에 가서 공부를 하는데 문제집을 울면서 풀 정도로 사람 분위기가 매우 다운되었습니다. 어쩌면 다행인 건 제가 나쁜 생각을 가진 적은 없다는 겁니다. 평소에 침대에 누우면 바로 잘 정도로 잠을 엄청 잘 잤는데 며칠 전부터는 새벽 2시가 되어도 잠이 잘 오질 않아서 좀 힘들게 잠드는 중입니다. 진짜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콤플렉스어지러움우울강박트라우마불면스트레스두통고민불안어떻게_해야_할까요의욕없음고3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1개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공부는 시간보단 공부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얼마나 꾸준히 하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해요. 지금도 충분히 열시히하고 있으니까 걱정하지마요. 하이팅! :)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