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복수가 하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달 전
자꾸 복수가 하고 싶어요. 요새 너무 힘들어서... 저를 힘들게 한 사람이 저 보다 고통 받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복수를 할건지 말건지 고민이에요 약점 잡아놓은게 두개정도 되거든요 걸리면 그냥 끝나는게 아니라 엄청 힘들어 질만한 약점이요 금전적 손해 어쩌면 망할지도 모르는 약점이요. 근데 제가 항상 당해온 것 만큼 갚아줬는데 늘 시간이 지나도 용서가 안되고 화가나요 가슴에 커다란 구멍이 있는데 거기로 유리조각이 계속 떨어지는 기분이에요 저는 사는게 원래도 힘들었어요 한발자국 떼기가 늘상 힘들었고요 제가 배신을 정말 많이 당해봤거든요. 그때 마다 복수하고 아픔이 어서 지나가길 시간이 얼른 지나가서 이 고통이 얕아지기를 기다리고 기다리고... 이미 지쳐 있는데 계속 지치는 기분을 알아요? 주변 사람들이 아무리 위로 해줘도 그 때만 기분이 나아지지 다시 또 우울이 반복되고.. 저를 아끼는 사람들도 복수 하라고 말하는데 복수를 해야겠죠?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hammmiing
2달 전
나를 귀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에게 마음과 에너지를 쓰는 것 자체가 나에게 몹쓸 짓입니다. 분노와 화를 표출하는 것 보다 자비를 베푸는 쪽이 압도적으로 지혜로울 때가 많다고 생각해요. 정의구현을 위한 복수로 상대방이 힘들어 진다면 상대방이 가만히 모든걸 당하기만 할까요 ? 누군가를 저주할 때에는 자기 무덤도 함께 파 두라고 했습니다. 자신에게 다가올 더 큰 상처에 대한 엄청난 각오가 필요해요. 사실 어쩌면 당신은 그 사람이 힘들어 지는 것 보다 당신에게 미안해하고 당신에게 한 짓을 후회하는 것을 바라는게 아닐까요… ? 지금 되갚음을 고민하는 당신은 그 사람 만큼 나쁜 사람이 아니고 상당히 마음이 따뜻한 사람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한 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그 선택을 해서 정말 행복해 질지 소중한 자신을 생각해서요..
djdkskf
2달 전
어휴ㅠㅠ그 맘 충분히 이해갑니다
wjfurubwna
2달 전
지금까지 당한만큼 되갚아줬다고 하셨는데, 딱 그만큼 되갚았다고 스스로 생각한다면 멈추는게 좋을거같아요. 당하기만 했다면 지금이라도 복수하고 한풀이해보라하겠지만, 이미 갚아줬는데도 아직도 안풀리는거면 두가지 이유 중 하나겠죠. 당한만큼 못갚았거나 혹은 내가 당한거보다 더 큰 처벌을 원하거나. 만일 전자면 부족하게 되갚은 만큼만 더 되갚아주면되는거고, 후자면 멈추는게 좋을 듯 생각되요. 누가 마카님에게 돌멩이 하나 던져서 몸에 상처냈다고 님이 돌멩이 던진사람을 총쏴죽이는건 타당성에 어긋나요. 그리고 돌멩이 던진 사람을 총쏴죽이는 건 정당방위도 아니구요. 감옥 갈 각오하고 총쏴죽였다해도 그 돌멩이 던진 놈의 가족들이 잘 살고 성공하는 꼴보면 또 분노하고 그냥 다 죽이고 싶을걸요.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내가 당한 만큼 못갚아서 억울한건지 아님 다 갚았는데도 불구라고 내 분을 내가 키워 내가 내 분을 감당하지 못하는건지. 그리고 하나 더, 만일 내가 내 분에 못이기는거라면은 아마 그 복수를 행한 후 주변 사람들 모두가 마카님이랑 인간관계를 유지하기에 많이 부담스러워할 수도 있어요. 왜냐면 살다보면 인간관계 속에서 의도치않게라도 상처를 줄 때도 있는데 그때마다 약점잡아 핵폭탄급 복수하면 아마 사람들이 마카님앞에서 약점 잡힐까 엄청 몸사리게 될테니깐요.. 아, 그리고 어쩌면 마카님이 복수했는대도 불구하고 계속 아픈건 복수만 했지 그 후에 다친 나를 돌보고 다시 치유하고 다친곳을 재생시키는 과정은 없었을거 같아요. 돌멩이 던진 놈한테 똑같이 돌멩이 던져서 똑같이 몸에 상처는 냈지만 내 상처에서는 계속 피가 흐르는거죠. 상처를 보면 또 화나고 가슴 아프죠 당연히..... 상처나기 전으로 돌아갈 순 없으니깐요. 그치만 살면서 한번도 상처 안나고 사는 사람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걸요? 억울하고 힘들겠지만 그 상처를 잘 돌보고 약도 발라주고 보살펴 주세요. 대신 먼저 던진 것에 대한 사과는 꼭 요구해서라도 받으시구요, 상대가 먼저 돌 던졌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상은 어느정도 요구해 볼 순 있겠죠.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hammmiing 상대방은 제가 복수 하는지 모르고 당할거에요. 그게 불법적인 일을 신고 하는거라 익명성이 보장되는데 사실 그걸로 어떤 사람들한테는 이득이었고 남한테 폐 끼친적 없지만 어쨋든 불법 사기죄에 해당하고... 뭐 그런거라서.. 근데 생판 남인데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