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의 정도가 심리상담을 받아야될 정도인지 고민하게돼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canna1
4달 전
우울의 정도가 심리상담을 받아야될 정도인지 고민하게돼요
사춘기때부터 계속 우울증이 있었지만 치료하진 않았어요. 그때는 친구들한테 많이 의존했는데 그만큼 상처를 많이 받았었어요. 대학 입시를 준비할때는 목표가 있으니 친구나 연인같은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우울감이 심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근데 원하는 대학에 왔는데도 불구하고 예전에 심했던 그 우울감이 다시 올라왔어요. 친구한테 의존하는것도 심해졌어요. 전처럼 티내지는 않지만 감정이 대인관계에 따라 움직이더라구요. 제가 강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예전과 똑같이 나약해요. 그걸 깨닫고 심리상담이나 정신과 진료를 알아봤어요. 비용이 꽤 들더라고요. 부모님한테 제가 우울하단 사실을 알리고 싶지않아요. 제가 예전에 많이 힘들어했던걸 아시고 부모님도 저때문에 많이 힘들었어요. 오빠랑 부모님 사이도 많이 안좋고 저까지 걱정시키고 싶지않아요. 그래서 제 선 안에서 해결할수 있을 만큼의 비용만 들이려고 제일 저렴한 심리상담소를 찾아서 전화상담을 했는데 제 상태를 제대로 알려면 심리검사를 해야된대요. 그 검사 비용만 해도 8만원인데 괜찮은 정도인가요..? 저는 그 상담사한테 제 상태를 말하고나서 고작 대인관계 때문에 우울한게 심리상담을 받을 정도일까 심란해졌어요.
불안조울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4개
sbsbj1
4달 전
대학에 재학생만을 위한 상담센터가 따로 있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대학 내 상담센터는 무료니까요~ 아니면 시군구 단위로 지역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정신건강센터도 있으니 검색해보셔도 좋구요 (여기도 약 제외 상담비 무료) 금액이 문제라면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사와 대화함, 보통 1회10만원쯤)보다는 정신과의원(정신과의사, 약 처방도 가능, 보험적용되어 1회 2만원쯤) 추천드려요
canna1 (글쓴이)
4달 전
@sbsbj1 고마워요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wee 센터나 1388 전화상담도 가능하고 지역 청소년 상담센터에 전화로 접수, 예약하시면 받으실 수 있어요! 거의 무료라니 활용해 보세요!
공감
신고하기
flyy1004
4달 전
검사 필요합니다. 꼭꼭 숨어 있는 나를 발견하고 찾아 주어야 합니다. 내 마음의 숨바꼭질 같은거예요. 숨어 있는 나를 못 찾으면 영원한 술래가 되는 겁니다. 찾아 봐야지요. 아파서 약을 바르고 싶은데 어디가 아픈지 몰라서 약을 못 바르고 있다면 상처가 저절로 아물때까지 오랜시간이 걸릴거예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