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까지 잘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ecob
4달 전
나는 지금까지 잘한다는 소리를 굉장히 많이 들으면서 살아왔다. 누구보다 사는게 간절했고 누구보다 더 살고 싶었다. 그래서 더 힘들어했을지도 모른다. 칭찬을 듣고 싶어서 열심히 했다. 하지만 그건 잘못된 방향이였다. 내 우울은 단지 그 짧은 칭찬 한마디로 견딜 수 없을 정도가 되어버려 내 목을 옥죄어 오기 시작했다. 힘들었지만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었다. 꼭꼭 숨겨두었던 나의 비밀들은 점점 커지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눈덩이 정도 였고 이젠 산이 만들어졌다. 큰일이 있으면 무감각한 척을 하지만 오히려 작은 일들에서 더 많이 울기 시작했다. 견뎌야 했음을 알았지만 그러지 못했다. 나에겐 단지 작은 위로가 필요했다. 그냥 안아주길 바랐다. 하지만 그러기엔 거리가 너무 멀었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22개, 댓글 10개
soomin0312
4달 전
(토닥토닥) 힘드시면 펑펑울어도 되요. 그러나 무감각한척은 하지마세요....글쓴이 분만 힘들어요...
66Hope99
4달 전
할 수만 있다면...안아주고 싶네요. 잘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인정받지 않아도 괜찮아요. 잘나지 않아도 괜찮아요. 지금은 세콥님의 우울을 알아주는 사람들이 더욱 필요해보여요...
Yudeo
4달 전
세콥님.. 저랑 많이 비슷해서ㅠㅠ 너무 공감되요.. 스스로 안아주는거 너무 힘드니까 제가 세콥님 안아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안아드릴게요. 거리가 멀면 뛰어갈게요. 달려서 그렇게 세콥님의 우울을 알아줄게요. 안아줄게요. 괜찮아요. 세콥님. 오늘 하루도 잘 버티셨어요. 정말 잘하셨어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고 좋은꿈 꾸길 바랄게요(토닥토닥)
tteone
4달 전
어떤 말도 해드릴 수가 없네요 그저 마음을 너무 관통하는 문장들에 마카님을 있는 힘껏 안아드리고 싶은 마음 뿐이에요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우리 잠깐 쉬어 갈까요. 높을 수록 더 많이 흔들릴 수 있다는 말을 기억해 주세요. 너무나도 많은 것들을 홀로 이루어 낸 당신이 참 대견해요. 고난과 역경 속에서, 정말 수고했어요.
공감
신고하기
secob (글쓴이)
4달 전
@soomin0312 감사해요.. 네 노력해볼게요.
secob (글쓴이)
4달 전
@66Hope99 감사해요.. 그리고.. 분명 괜찮아졌었는데, 또 이런 상태로 돌아와서 죄송해요..
secob (글쓴이)
4달 전
@Yudeo 감사해요. 유더님도 오늘 하루 너무 수고하셨어요. 덕분에 지금 자다깼는데 꽤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아요.
secob (글쓴이)
4달 전
@tteone 아무 말도 해주시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마음만으로도 감사해요.
66Hope99
4달 전
@secob 저한테 죄송해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