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것을 얻으면 사람들이 자꾸 떠나갑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Nana12345678
4달 전
필요한 것을 얻으면 사람들이 자꾸 떠나갑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내 것이 아닌 것은 탐하지 않고,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편해 늘 퍼주고, 내 사람들에겐 계산하지 않고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챙겨주는 성격입니다. 고민을 들어주고 그(녀)가 힘든 일에 맞닥뜨리거나 부당한 일을 당해 힘들어 하면 나서서 해결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게 와서 하소연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데 정작 제가 아프거나 힘들 때는 챙김을 받거나 의논할 사람이 없어 혼자입니다. 제가 수행이 모자라서인지 모르겠지만 마음과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내어준 가까운 사람들 중에 원하는 것을 얻은 다음 저를 아프게 하거나 등 돌려 가는 이들이 많아 상처를 받고 마음이 아픈 때가 여러 번입니다. 어떤 분은 제게 전생 업이 많아서 그런 거라는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우울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1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진짜 공감돼요. 세상 모든 사람이 꼭 나와 맞을 순 없는 것 같아요. 마카님의 마음이 그로 인해 힘드셨다니 너무 속상하네요. 마카님의 마음도 편해졌으면 좋겠어요.
공감
신고하기
mugimyung
4달 전
남에게 무조건 주기만 하는 거 이젠 하지 마세요 줄 때도 님이 선택해서 주세요 줄 때는 받는 것을 기대하며 주지 마세요 줄 때 "저 사람이 나에게도 쥤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이 든다면 상대에게 안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만약 그 사람에게 받지 못하면 내가 섭섭하거나 화 날지 모르니까. 그니까 줄 때는 바라지 말고 주세요 그리고 혹시 내가 힘들 때 누군가가 필요 할 때 내가 도와쥤던 사람에게 부드럽게, 이러저러 해서 나 좀 도와 달라고 얘기해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도와주면 좋은 거고 안도와주면, 그사람 인성은 그 수준인 것이예요 그리고 내가 너무 힘든 거나 괴로운 거, 가족도 친구도 다 이해하지 못하더군요 그게 뭔지 아는 사람은 적은 거 같아요 아는 사람만 알지 얘기 들어도 잘 몰라요 기본적으로 남에게 기대하지 마세요 한명이라도 알아 듣는 사람 있으면 다행이구요
Nana12345678 (글쓴이)
4달 전
@mugimyung 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주는 것을 잘 받기만 해도 고맙다고 생각했었는데 목적을 이룬 다음 뒤통수를 치고 가는 사람들 때문에 그동안 많이 아팠습니다. 선생님 조언대로 이제는 선택해서 주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