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쑥불쑥 우울감이 몰아치는것같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sy07712
2달 전
불쑥불쑥 우울감이 몰아치는것같아요.
갑작이 우울해서 아무것도 하기싫고 혼자있고싶어져요. 그리고 일상을 찾으려 감정을 꾹꾹눌러 우울감을 털어보려 노력합니다. 얼마동안은 또 일상으로 돌아가 아무일 없었던것 처럼 잘 지냅니다. 이런 일들을 반복합니다. 처음에는 일상으로 정말돌아긴 잘 지내는줄 알았는데 일상으로 돌아갔을때도 집중력이 떨어지고 무기력감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억지로 무언가 노력해서 하기싫고 물르는듯 살고싶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러나 현실은 ..아니니까요. 돈,사회생활,가족 친구들과의 대인관계 다 생각하면 노력하며 살아야하니까요. 제 맘대로 편해게 탁 풀어질 수 있는 공간,시간이 너무 필요한데.. 현실은 그게 아니라 버티기도 지침니다. 억지로 웃기도,억지로 말하기도,억지로 살아야하는 삶이 지침니다. 끝이 없어보이는 길을 걸어가는 느낌도 들고..
불안조울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5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무기력함 때문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군요. 저도 마음이 안 좋아요.
공감
신고하기
to2yoy
2달 전
ㅜㅜ공감합니다
kate80
2달 전
오히려 같이 우울해 질 수 있는 음악들을 들으면서 눈물 흘리고 나면 그 시간도 흘러서 하루가 지나가 있어요...그렇게 하루하루 쌓이면 날짜가 지나가 있더라구요... 현실을 피하고 싶어서 음악을 들어요... 지금 당장 빨리 할 수 있는 도망침이더라구요 저는...ㅋ
sy07712 (글쓴이)
2달 전
@kate80 음악 들어볼게요ㅎ감사합니다. 지금은 눈, 귀에서 집중할수 있는 모든걸 달고 살고있어요.. 드라마,상담,강의 등등 집중할수있는 모든것을 하고있어요. 듣고 보지않으면 생각이 많이져서 ..
kate80
2달 전
맞아요.... 소리와 보는것을 현실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 보려고....최소한의 노력을 하지 않으면 힘들어 지죠...ㅋ 그 또한 삶에 대한 노력이기에. ^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