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때문에 평생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HarpsealMandu
2달 전
부모님때문에 평생 억지로 공부하고, 학업스트레스가 엄청나서 정신적으로 정말 많이 힘들었는데. 그래도 버텨서 전교 5등 안쪽을 항상 유지했고, 결국 인서울도 했는데. 학창시절의 여파로 나는 아직도 사는게 너무 힘들고 아픈데. 부모가 나보고 공부도 못하는 멍청한 년이래요... 가만히있는 나한테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년이래요... 사람답게 살아보려고 나름 열심히 노력하는 중인데, 진짜 너무 힘드네요.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5개, 댓글 2개
jurinee
2달 전
부모님은 환자다. . .라고생각하세요 왜 그런말을 자녀에게 하는건지.. . ㅠ
wjfurubwna
2달 전
부모님께 인정받는다는게 마카님께는 무슨 의미일까 궁금해집니다. 부모님께서는 마카님께 기대하는바가 크신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니 못마땅하시겠죠. 하지만 이젠 성년이 되셨으니 지금부턴 마카님의 인생은 마카님이 책임지고 마카님 뜻대로 결정하고 밀고나가는 겁니다. 실패도 성공도 모두 내 선택이고 내 책임이고 내 것이라는 생각으로 살아가는 겁니다. 내가 내 자신을 인정하는 겁니다. 그리고 부모님께서도 사실 자식이 무엇을 이룩했던, 그게 자신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던 아니던 간에 그저 응원해야하고 자식의 존재자체를 인정하는것이 바람직하나 현재 가정상황상 불가능하다면 거기에 매달리지 마세요. 만일 계속 부모님의 한마디에 휘둘려 선택하고 살아간다면 결국엔 잘되건 못되건 부모님 원망하게됩니다. 마카님의 삶을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