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걸 포기하고 싶어요.. 제가 너무 비참하고 초라해 보이네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ongme
6달 전
모든걸 포기하고 싶어요.. 제가 너무 비참하고 초라해 보이네요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0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6달 전
무언가 간절히 바라던 것에 좌절된 느낌일까요? 무엇이 마카님을 그런 감정이 들게 했을까요?
#의욕상실#포기하고싶은#지금#그럼에도불구하고#다시일어서고싶은신가요?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남겨주신 두 줄에서도 현재의 마카님의 간절함이 전달되어져 글 남깁니다. 조금이나마 다시 일어서는 촉매제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모든걸 포기하고 싶고 현재의 상황으로 마카님이 한없이 초라하고 비참해 보인다고 남겨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무엇이 그리도 우리 마카님을 힘들게 만들었을까요? 우리는 우리가 바라던 욕구 기대감 등이 충족되지 못할때 마카님이 남겨주신 것처럼 그런 감정들을 느끼고 무기력함을 느끼게 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마도 마카님은 무언가를 열심히 준비했거나 바라는 바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상황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것이 잘 해내지 못했다는 생각 혹은 나와 주변 사람들과의 비교로 인해 지금의 그럼 감정과 상황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 마인드카페에 들어와 글을 남기기까지 마카님의 속 마음은 무엇일까요? 혹여나 어떤 도움이나 다시 일어나기 위한 자신을 토닥이는 시간이 필요했던 것은 아닐까요?
포기하고 나면 상황이 달라지나요? 아니면 마카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황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지금의 감정은 현재의 상황으로 인한 감정일 수 있고 그 감정에 몰입되다 보니 부정적인 생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함든 상황이지만 마카님이 다시 일어나서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희망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desire095
6달 전
인간이라 그래요... 우리는 모두 연약하고 초라하고 먼지 같은 존재 입니다~  본인 잘난 맛에 사는 사람들? 나중에 본인이 아무 것도 아닌 것에 땅을 치고 깨달아요~ 사람이라 연약한 모습도 돌아 볼줄 아는 사람이라 그래요 짐승은 먹고 자고 싸고 하는 짓만 하는데자신이 '비참 하다'라고 생각 절대 못해요 인간이라 자신을 돌아 보고 보안해 나가라고 '신'이 우리에게 설정 값을 그리 만들어서 그래요
songme (글쓴이)
6달 전
저기 전문답변은 마음에 하나도 와닿지가 않아요.. 제가 생각하는게 전혀 다르네요 전 지금 까지 살아오면서 힘든 나날들을 꾸역꾸역버텨 지금까지 오게 되었지만 그 지금이나 전에 제 모습들이 비참하고 초라하다는 뜻입니다 지금의 열심히 노력하고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은 없구요 그저 더이상 불행하지만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제 마음과 전혀 다른 글이라 도움이 되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