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묻지마폭행 피해자입니다. 길거리를 다닐 때 너무 무섭고 불안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6달 전
저는 묻지마폭행 피해자입니다. 길거리를 다닐 때 너무 무섭고 불안해요.
저는 묻지마폭행 피해자입니다. 마트에서 190cm 120kg는 돼보이는 거구의 남자가 뒤에서 소리를 지르며 달려오더니 뒷통수를 세게 때리고 간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맞아서 바닥에서 뒹굴었고 이 일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 원래도 겁이 많은 성격이라 묻지마 폭행을 겪기 전에도 큰 소리가 나거나 덩치가 크거나 힘이 센 남자 분들을 보면 많이 위축되고 무서워했는데, (힘으로 밀린다고 생각하니 한없이 무서워지더라구요) 묻지마 폭행 이후에 불안장애로 외출을 하지 못했고 외출이 필요한 상황에선 항상 불안에 떨면서 초긴장상태로 다니게 됩니다. 대중교통이나 길거리에서 혼자 중얼중얼거리는 사람, 소리지르는 사람, 빤히 쳐다보는 사람 등 이상한 사람을 어쩌다 마주치면 호흡곤란과 함께 온 몸이 차가워지고 굳는 느낌이 듭니다. 길거리에선 빨리 걸어가거나 길을 돌아가서 자리를 피하는 데 버스나 지하철처럼 밀폐된 공간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낭 내려버리는 방법 밖엔 없는건지.. 제발 도와주세요!!
불면우울의욕없음어지러움스트레스공황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0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6달 전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스트레스 #불면 #공황 #우울 #의욕없음 #어지러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묻지마 폭행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고생하시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키가 크고 덩치가 있는 남자에게 폭행을 당하고, 그 이후 남자들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서 성인 남자들을 보거나 소리가 들리면 예민해지고, 침투적으로 두려운 감정이 마카님을 고통스럽게 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신이 겪은 상처나 아픔 등은 신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 큰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마카님도 현재 이런 트라우마가 평소에 있던 불안과 결합해서 더 크게 두려운 감정이 밀려오고 이를 감당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트라우마를 상담하거나 해결하는 방법은 트라우마에 대한 다양한 심리 기법 등이 있습니다. 인지적 상담 방법도 있고 EMDR이라는 치료법도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마카님께서 겪고 있는 심리적 상태를 회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려움과 불안이 매우 크다고 생각되며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처는 또 다른 상처를 만들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상담을 통해서 심리적 트라우마를 이해하는 자신의 성격이나 심리 도식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힘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asdf9090
6달 전
세상에는 나쁜 사람보다 좋은 사람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생각해두셨으면 합니다 제가 알기론 여성들을 위한 상담을 받아주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무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is444
6달 전
저도그런적이 많아요.. 진짜이상한사람마나서 저도그걸당하니 내가병들더라구요 그래서그냥무시했어요 근데 너무무섭긴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