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밤에 불끄기 어렵고 잠만 자면 몇분만에 가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6달 전
많이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밤에 불끄기 어렵고 잠만 자면 몇분만에 가위 눌리거나 물 속에서 숨참고 있다가 나오듯이 허억!하고 깬다거나. 종종 물마시다 목막혀서 죽을 것만 같다거나 방 안에 있으면 공기 빼내는 압축백 안에 있는 것 같다거나. 밤잠 증상이 제일 신경쓰이고 힘드네요. 원래는 머리만 대면 자서 잠맘보라고 불렸는데. 요즘은 서너시간 간신히 눈만 붙인 것 같아서 눈이 매일 피곤해요.
전문답변 추천 4개, 공감 10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6달 전
불안감이 압도되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불안#환경탐색#나의상황#객관적탐색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작성해주신 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들어왔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밤에 불끄기가 어렵고 잠을 자도 여러 상황들에 몰려 잠을 반복적으로 깨는 상태네요. 잠을 서너시간 밖에 못 자다보니 눈도 뻑뻑하고 힘든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요즘 마카님의 일상에 가장 힘들고 달라진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봐보세요. 다른 날과 다르게 나를 더 압도되게 만들고 걱정거리 불안요소 촉발요인이 무엇인지요? 마카님이 적어주신 < 많이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 글로 보아 지금의 이 상황이 처음은 아닌거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일상으로의 회복을 원하는 마카님 힘들고 불안감이 올라오는 일상일수록 자신만의 잠자는 패턴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잠자기전 핸드폰을 오래 한다던지 불을 켜고 자는 패턴들은 숙면을 방해하고 눈을 떴을때 다시 잠들지 못하게 하는 방해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서너시간을 자서 눈이 뻑뻑한 것도 있지만 방안의 불이 켜 있는 상황은 전자장치의 청색광이 숙면에 가장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특히 불겨고 자는 상황은 우울증이 높아지기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끊어야 하는 습관으로 보입니다. 지금 마카님의 상황에서는 수면의 질을 올리는 것이 중요해 보이고 또한 나의 감정을 압도되게 만드는 상황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른 시일내에 되기를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드림.
키다리아저씨
6달 전
저도 잠자기 힘들때 불을 켜고 자는데 오히려 그것이 힘들게 하더라구요 다음날 일 하는데 영향도 있고요. 가벼운 운동은 어떨까요?
key1993
6달 전
저랑 같아요 가위를 자주눌리고 항상물속에 빠지는 꿈을꾸는데 너무 생생하고 숨이막히는것같아요 요새 책을 읽어주는 앱들이많더라구요 별거아닌것같지만. 이걸틀고자면 가위가 덜눌리는것같아요
비공개 (글쓴이)
6달 전
@키다리아저씨 운동은 살기 위해 매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좀 더 늘려볼게요.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로..
비공개 (글쓴이)
6달 전
@key1993 허억하고 깰 때 너무 두렵지 않나요? .. 같은 경험 공유해주셔서 힘이 됩니다. 지나치지 않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key1993
6달 전
두려워요 왜 안두렵겠어요 마음이 불안해서 그런거예요 그상황을 정말 누구보다더 이해해요 많이 힘드시죠 ?여러가지 불안한 마음을 떨쳐내려고 저도 온갖방법을 써봤지만 밀리의서재라는 앱이있어요 책중에 불편한편의점 이라는 책이있는데 내용은 그냥 따뜻한이야기고 그냥 사람들 살아가는이야긴데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그래도 그걸 듣고있을때는 불안한생각을 잘안하게되요
비공개 (글쓴이)
6달 전
@key1993 공유해주신 방법 활용해보겠습니다. 추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