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남자친구한테 집착을 하는 것 같아요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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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gjing9303
6달 전
제가 남자친구한테 집착을 하는 것 같아요
제가 남자친구에게 너무 사소한 부분에도 서운함을 느끼고 집착하는 것 같아요. 어릴적 부모님으로 부터 받은 사랑이 많이 부족했고 사랑에 대한 결핍이 있다고 저 스스로 생각해요. 성인이 된 이후에는 만나는 남자친구에게 그런부분에 있어서 결핍을 채우고 싶어했던 것 같아요. 사랑을 확인받고 싶어하고 그러한 표현을 말로 듣고싶어하는데 지금 남자친구는 표현이 별로 없는 사람이에요 이 사람이 날 사랑하는게 맞는걸까 예전보다 마음이 식은건 아닐까 끊임없이 불안하고 계속 생각해요 평소랑 말투가 조금만 달라도 서운하고 제가 한 말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도 말이 없이 잠드는 것도 선물들을 아무렇게나 두는 것도 서운해요.. 어떻게보면 그럴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려고 하고 남자친구가 절 사랑하지 않는다 보다는 원래 그런걸 세심하게 챙기지 못하는 사람이라는것도 알고 그렇게 생각하려 해도 서운한 마음이 생겨요. 제가 이런 사소한걸로 하나하나 서운하다고 말하면 남자친구가 힘들어할거라고 생각이 되면서도 서운함을 말을 안하자니 혼자 속상하고 우울한 마음이 계속 생기고 자꾸 눈물이나요 그리고 하루종일 남자친구에 대한 생각 밖에 없어요. 뭔가 이런 마음이 들때면 폭식을 하게돼요. 폭식을 하고 후회하고 또 살이찌면 이렇게 살찐 나를 남자친구가 싫어하겠지? 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되고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주변에 이런 고민을 말하면 그냥 남자친구랑 헤어지라고 하는데 저는 남자친구를 사랑하기 때문에 헤어질 자신이 없어요 정말 헤어지는 방법 밖에는 없는걸까요 저는 제가 마음이 건강하지 못해서 이런 생각들이 든다고 생각해요. 제가 남자친구에 대한 집착과 불안함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중독_집착불안우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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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달 전
내 안에 있는 사랑에 대한 결핍을 채우고 싶다면
#내안의결핍 #내가모르는나의모습 #내모나 #심리코칭 #심리여행
마인드카페 서영근 심리코치입니다. 마카님의 고민 해결에 실마리가 되기를 바라며 말씀 드립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평소와는 다른 말투를 한다든지 하는 남자 친구의 사소한 행동에 대해 지나치게 서운함을 느끼고 집착하며 그것에 대해 말을 하지 못하면서 폭식 등을 하며 괴로움을 반복하고 있다는 말씀이군요. 나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지며 사랑 받을 수 없을 것 같아 절절매고 있는 마카님의 모습이 안쓰러움에 먼저 위안을 보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람은 대부분은 사소한 것에 서운합니다. 그런 면에서 마카님이 남자 친구의 사소한 행동 등에 서운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 부분에 집착하지는 않습니다. 즉, 마카님이 현재 심리적 어려움은 <집착하는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집착하는 마음은 마카님 스스로가 말씀 하셨듯이 <어릴적 부모님으로 부터 받은 사랑이 많이 부족했고 사랑에 대한 결핍이 있다고 저 스스로 생각해요.>와 깊은 관련이 있다고 생각 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음속에 잠재 된 <사랑에 대한 결핍>을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그 요인 찾아서 해소하는 것입니다. 그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마카님 마음 속에 <사랑에 대한 결핍>에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마카님은 짐작을 하고 계신 듯 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마음속에 <사랑에 대한 결핍>을 담고 태어나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어느 순간 어떤 사건을 통해서 마음 속에 <사랑에 대한 결핍>이 형성 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자 친구에게 느끼는 서운함에서 남자 친구가 정말 나를 사랑하는 것일까는 생각도 함께 할 것입니다 이 부분과 연결되는 연결되는 과거 비슷한 경험들을 연결해서 정리해 보십시오 그 경험들 중 가장 어릴 때 경험을 가능한 생생하게 기술하고 실감나게 정리해 보십시오. 그 순간에 정말 사람을 불편해 하는 자신의 모습에 대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사랑에 대한 결핍>을 느끼는 자신의 모습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 보십시오 이 때 <사랑에 대한 결핍>을 느끼는 자신에 대해 충분히 연민하는 마음을 표현해 주십시오 그리고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하고 싶은 것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행동하고 싶은지도 가능한 상세하게 구체적으로 적어 보십시오. 위 과정들을 진행할 때 충분한 시간을 갖고 내용을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기술하면서 그 때 느끼는 감정들과 생각들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님 스스로도 할 수 있도록 참고할 책을 소개합니다. <내모나, 내가 모르는 나의 모습-심리코칭으로 자기이해 및 조절력 높이기> <마음속 외로움과 만남 -심리코칭으로 마음 치유 및 통합하기> 상담을 한다면 평균적으로 10~12회 정도면 마카님의 심리적 고통이 해결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6달 전
뭔가 다른 영역에서 스트레스 받은 것이 남자친구에게 쏟아지는 건 아닐까요? 남자친구가 받아주고 편하니까? 이럴때는 한번 반대로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고 원하는 바를 솔직하게 이야기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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