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성적때문에 부모님이 힘들어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중학교]
알림
black-line
제 성적때문에 부모님이 힘들어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학교 2학년 한 학생인데요.. 어제 엄마한테 제 성적표를 보여드렸더니 정말 실망했다고 다른데 가서 이런 점수면 꼴찌한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대부분이 70점대이면 평균인거라고 이게 어떻게 꼴찌인거냐고 화를 냈고 싸웠어요 그리고 오늘 아침 등굣길에 엄마가 제 성적이 이런식이라서 우울증이 오셨다고 다음번엔 더 잘보라고 하셨어요 솔직히 억울해요 저도 부모님이 매우 힘든거 잘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이번 점수는 저한텐 잘 본 점수란 말이에요 노력도 안 알아주고 무조건 스트레스받는단말하는 엄마한테 정말 상처받고 속상해요.. 앞으로도 이럴것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24
· 3년 전
정말 힘들것같아요. 노력과 성적은 비례하지 않으니까요. 성적이 꼭 노력의 결과도 아니고 노력과 성적은 별개의 문제잖아요. 자신을 믿고 지금처럼 노력하다보면 무언가 바뀔꺼라고 믿어요. 조금 과한목표라도 세워보면서요. 어머니께서는 저런말을 무슨의도로 하신지 모르겠지만 진심은 아닐꺼예요. 뻔한 이야기긴하지만 부모님이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bsbj1
· 2년 전
아직 어린 마카님인데 부모님의 말씀에 많이 상처받았을것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누구는 90점인데 나는 70점이다, 이렇게 비교하는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지난번에 90점이었는데 이번에도 똑같이 90점인 친구는 제자리걸음이지만, 70점이지만 저번보다 시험을 잘 본 마카님은 발전한거니까요. 비교를 한다면 90점인 친구는 100점인 친구를 보며 불행하겠죠. 100점인 친구는 또 전과목 만점인 친구를 보며 불행할거고요. 남과의 비교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발전했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마카님이 노력하셨다는건 일면식도 없는 저에게도 잘 느껴지는걸요.^^ 엄마가 나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하더라도..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보낼수있는 강한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이 스스로를 많이 칭찬해주세요. 정말 잘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