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가 운동을 하기 싫어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운동선수가 운동을 하기 싫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yangnunni
·3년 전
저는 선수를 가르치는 지도자 입니다. 선수중 한명이 엄마가 암에 걸려서 죽을 상황이 왔는데 본인은 엄마가 자기때문에 희생해서 아픈거라며 운동을 더이상 하기 싫어합니다. 엄마는 자기가 없어도 아이를 계속 운동***려고 아픈 와중에도 맹목적이구요. 한달반을 지켜봤고 엄마가 자기가 안하면 더 아플까봐 말도 못하면서 계속 해보려고 했으나 상황은 나아지지 않습니다. 아이를 계속 운동을 할수있게 해주어야되는건지 아니면 부모님께 사실대로 얘기히고 그만둘수 있게 해주어야 되는건지 판단이 안섭니다.
충동_폭력의욕없음우울분노조절신체증상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년 전
불편하시겠어요. 아이들마다 각각의 속도와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그걸 단지 자기 기준에 맞지않는다고 장애라고 규정하신 선생님의 자질과 책임감이 매우 부족한듯 합니다. 아이를 믿고 천천히 가세요. 엄마는 자식의 먼 미래까지 행복을 빌어주는 자이잖아요. 부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3년 전
ᆢ그러면 엄마의 희생은 물거품이 되는데요..? 안타깝지만, 엄마가 아프게 된 건 이미 벌어진 일이고 학생이 그만둔다 해서 엄마가 그동안 희생하신 것이 보상이 되고 아픈 병(암)이 그냥 낫게 되나요..? 어쩌면 앞으로 자식에게 희생 안하시고 쉬시면 엄마의 병도 좀 나아질 가능성도 없진 않아요.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앞으론 엄마몫까지 선수 자신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기로 하고, 그렇게 자신이 열심히 하는 만큼 엄마도 자신의 병을 이겨내고 나을 수 있도록 노력해서 서로 좋은 결과를 얻고 오래 함께 할 수 있게 서로 맘 다 잡고 각자의 생활에 충실히 해서 잘 되길 바란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