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일로 분노조절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어이없는 일로 분노조절이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ouvc
·3년 전
저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하다 화가나면 문제집을 찢고 소리를 질렀고 거울 속 내 모습이 짜증나면 머리를 쥐어뜯고 물건을 던지는 등 기본적으로 화가 좀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근래 들어서는 정말 사소한 일들, 예를들어 밥먹다 내 볼이나 혀 또는 이물질을 ***는다거나, 흰 옷에 무언갈 묻힌다거나, 문이나 책상에 신체를 부딪히는 등의 일로 분노가 ***듯이 차오릅니다. 밥먹다 실수로 볼을 ***으면 밥 숟가락 다 던지고 엉엉 울기도 하고 문에 발을 찧으면 과하게 소리를 지르고 물건을 던집니다. 이럴때마다 몸이 뜨거워지고 심장박동이 빨라지면서 이런 사소한 것도 실수하는 내가 정말 한심하고 죽어야만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죽어야돼!! 하면서 소리지릅니다) 저도 이런 제가 정말 싫은데 이런것들을 어떻게 고쳐나갈 수 있을까요..?
충동_폭력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t2273
· 3년 전
제 의견을 보시면서 화내시진 않을까 조심스러워지는데요, 마카님의 경우 극도의 분노가 찾아오는 역치가 매우 낮은 상태로 보입니다. 스스로 참으시거나 하는 훈련 등도 도움이 되시겠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정신과에 내방하셔서 조절제 등 약물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일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약물을 사용하더라도, 나중에 점차 안정이 되면 약물을 줄이거나 끊을 수도 있으니 진지하게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년 전
작은 실수에도 버럭 화가 나는 빈도가 잦아지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