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아버지 장례식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6달 전
친구 아버지 장례식
오늘 친구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ㆍ 중학생때부터 친구라, 친구의 아버지도 가끔씩 봤는데 너무너무 슬프네요.. 친구 아버지 장례식은 처음이라 3일동안 같이 있어주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오늘갔다가 마지막에 가는게 좋을까요?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6달 전
친구의 아픔에 함께 해 주시는 그 마음 너무 따뜻합니다.
#친구#아버님#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친구의 아픔에 함께 머물고 위로해 주고자 하는 마음 너무 따뜻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친구 아버님의 소천 소식에 어떻게 해야할지 의견을 구하는 글을 올리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리는 축하해주는 일보다 나의 아픔 가족의 아픔에 더 많은 위로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럴 때 함께 해주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힘을 얻기도 하구요. 평생 기억에 남기도 합니다. 지금 친구분 에게는 함께 옆에 머물러주는 시간이 더 필요할 듯합니다. 장례식 이후에 애도의 시간에도 가끔 함께 해 주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경황이 없는 시간일텐데 함께 있어주는 것 만으로도 큰 위로와 힘이 되니 시간이 가능하다면 발인까지 함께 해 주세요 지금 코로나가 더 확산되는 시기이니 방역에 좀 더 신경을 쓰시구요. 지금의 그 고민하는 마음이 친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친구 아버님의 명복을 빌며 친구분도 덜 아프고 애도의 시간을 잘 지내기를 응원해 봅니다. 더불어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따뜻한 마카님도 잘 다녀오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ekdrjdeldrkel
6달 전
저 엄마 장례식 치렀을 때 3일 내내 있어준 친구들은 정말 평생 고맙고 무슨 일 있을 때 내가 제일 먼저 달려갈 수 있는 사람들이 되더라고요… 가능하면 있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improving77
6달 전
같이있어주면 너무 위로가 될거 같아요. 이런 생각자체를 하시는게 하늘나라에 친구아버님도 친구를 잘키웠구나 하실거 같아요. 좋은사람 옆엔 좋은 사람이 있기마련이죠.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