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에 흥미가 사라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림에 흥미가 사라졌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유치원 때 부터 승부심이 강했는 지라 저보다 더 잘 그리는 애들을 재치고 싶어서 하루 5시간을 그림을 그려댔어요. 물론 1년이 지나갈 수록 투자하는 시간은 조금 줄어들었지만.. 한 10년뒤에 그러니까 작년에 번아웃이 세게 오는 바람에 그림을 손에서 6개월을 놓았어요. 근데 그뒤로 그림에 대한 흥미가 확 떨어져 버렸어요. 친구들이랑 얘기하다가 그림얘기가 나왔는데 제가 "나도 그림 그만둘걸~"이랬더니 저는 왜 그만두냐고 하더라고요. 잘그리면서 왜 그만두냐고요. 잘 그리면 무조건 계속 해야하는 건가요..? 내가 지쳐버렸고 가끔 꼴도보기 싫을 정도인데. 근데 제가 가지고 있는 취미중에 유일하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것들 중에 하나라 이걸 진짜 그만둬도 될지 의문이네요.
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불안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rncle
· 일 년 전
행복하자고 취미하는거잖아요. 쓴이 님이 싫으면 그냥 안하면 되는거에요. 저도 예전엔 음악에 웃고 울었는데 이젠 별 감흥이 없어서 쳐다도 안봐요. 쓴이님 마음이 향하는 대로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dlessgray
· 일 년 전
흥미가 떨어졌더면 그만두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진로로 정했던 것이 아니라면 그냥 가끔 하는 취미로만 갖고 있어도 된다고 생각해요. 언젠가 다시 시작하고 싶어진다고 하면 그때 하면 되는 거죠, 지금 힘들다면 쉬어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