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빠가 맞바람 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black-line
엄마랑 아빠가 맞바람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희 엄마, 아빠는 제가 초등학생 6학년 일때부터 사이가 악화 되더니 현재(저는 지금 고3입니다)는 한 집에 있어도 따로 자고, 대화도 일체 안 합니다. 즉 서로를 없는 취급하는, 남보다 못한 사이로 살고 있습니다. 며칠 전 엄마가 외도한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언니한테 이야기 하니까 아빠도 외도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언니는 꽤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눈치였습니다. 외도 사실을 알게 되니 당황스럽고 어떻게 행동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모님 얼굴을 보면 자꾸 거부감이 들어서 대화하기가 싫어져요. 사이가 너무 안 좋은데도 왜 이혼을 안 하는지도 모르겠고, 부모님께 자꾸 원망감이 커져가요…. 두 분이 사이가 아무리 안 좋더라도 부모님이 저를 사랑하는건 변함이 없는데 저는 점점 싫어집니다. 이런 감정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고3외도스트레스부모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ke22
· 3년 전
부모의 문제는 자식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그게 그른지 알았어도 이미 어릴때 박혀버린 충격과 스트레스는 끊임없이 괴롭힙니다. 근데 이게 같은 환경에서 자란 자식들의 결과가 같지만도 않습니다. 이기적이고 강해야 미래가 핍니다. 저처럼 후회하게 되는일 없었으면 좋갰네요. 부모의 일은 부모가 알아서 하게 냅두시고 작성자님의 미래만 보고 달리세요. 주저하다가는 미래가 엉망진창이 됩니다. 작성자 본인만 생각하고 미래만 생각하고 달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ethingabout
· 3년 전
싫어하셔도 괜찮아요 싫어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힘드신것같아요 싫어하지만 사랑하시잖아요 사랑하니까 싫어하는것이기도하고 싫어할만한 상황인건 맞으니 그냥 싫어하시면될것같아요 행동에는 책임이따르지만 생각이드는건 잘못은 아니니 아 내가 싫어하는 중이구나하고 시간을 지나보내면 될것같아요 성인이되고 경제적 자립이 생기면 더 편해지실거예요 싫어하는것도 죄책감이 들고 힘들다면 그것또한 괜찮아요 사람은 원래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rinee
· 3년 전
성인들의 문제는 청소년이 이해 할 수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크면 어는정도 이해하실 부분도있 을꺼에요. 현재는 어렵지만 . . . 물론 외도를 옹호 할 수없지만 그래도 부모님께서는 자녀들에게 가정이라는 울타리는 깨지않으려는게 보이네요. 서로 맞지는 않으나 이혼하게되면 님께서 받으실 정신적 경제적 부담감등등을 고려해서 최소한만 지키고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님께서 심리적으로 도덕적으로 이해안되고 힘드실수도있지만 현재로서는 학생본분에 충실히 하시고 윗댓글처럼 본인 미래만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