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이 튼튼하고 싶네요. hsk 자격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asoya
·일 년 전
멘탈이 튼튼하고 싶네요. hsk 자격증 공부한지 겨우 두달입니다. 할줄 아는 중국어가 뭐가 있냐는 말에 간단히 한두마디 했더니. 뜻이 뭐냐고 물어보시길래 나 정말 예쁘다 너 진짜 잘생겼다 이런 뜻이라고 했습니다. 장난스런 분위기로 가족끼리 대화하는 거라 가볍게 이야기한 건데. 아 자기만족으로 학원 다니는구나 배운게 뭐냐 왜 다니냐 하긴하냐 이런 소리를 들었습니다. 저 하루종일 공부만 했고 저렇게 간단한 거 뜻을 물어보는 사람이 저한테 배운 게 뭐냐는 왜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이런 몇마디에도 자존감이 한없이 낮아지네요. 전 오늘 되게 알차게 하루를 보냈다고 생각했는데 몇마디에 무너진 기분입니다.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1313
· 일 년 전
대화를 칭찬을 못하고 깎는 걸 장난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있던데 그런 사람이지 않을까 싶네요. 나 정말 예쁘다 너 진짜 잘생겼다 중국어 모르는 사람도 있어요. 근데 글쓴이님은 알게 된 거잖아요!거기다 중국어는 성조 발음하기도 힘들어서 초기 단계가 어려운데!자신감을 가지시구 그런 깎는 말 맘에 담아두지 마세요. 이상하게 좋은 시작하려 날개를 움직이려하면 그게 못마땅한지 날개 잡아당겨서 넘어뜨리는 사람있는 거 같아요😡글쓴이님 처음 가지셨던 그 알찬 느낌 잊어버리지 마시구 재밌게 공부하셔서 깎았던 분들 코 납작하게 해줘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