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번아웃이 온거같아요..... 우울증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번아웃이 온거같아요..... 우울증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mrsgk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올해 20대 초 운동선수입니다. 숙소생활을 하고있어요 요즘 날씨도 그렇고 운동도 많이 힘들어지는데 갑자기 2주 전부터 번아웃이 온거같더라구요 우울증도 ㅂ비슷하게 나타나요 하루하루가 내가 이 운동량을 버틸까..? 내일은 이걸 어떻게 소화해내지? 제 자신이 너무 무기력해지고 앞으로의 미래가 무서워요 밤에 이것저것 생각에 갑자기 오던 잠도 잘 안오고.. 제가 좀 마음이 여려서 그런가 가끔 집에 가고 숙소 복귀할때면 가족들이 그리워지고 어쩔땐 어린애마냥 엄마보고싶고 이래요 저에겐 이 길 말고는 없는데 이런 시련이 찾아오니까 어떻게 극복해 나아갈지 감이 안잡혀요 이런말을 가족들에게 하긴 좀 그래서 여기에 남겨봅니다.
공황불면의욕없음불안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ily26
· 일 년 전
운동량에 있어서 아주 가끔은 쉬어가면서 계속 훈련하는 것이 더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까요. 모든 예체능은 결국 번아웃이 오더라구요. 그 번아웃을 이겨내려고 하지 마시고 번아웃과 함께 어우러진다고 생각하면 그나마 나아지실거세요. 저는 잘 모르지만 운동도 너무 버겁게 하다보면 몸에 무리가 간다고 들어서요.. 계속 기록을 낼 수 있는 그정도의 챌린지가 되는 운동량을 적당선 정해놓고 하시는게 나을 듯도 해보여요. 그래도 안 된다고 하시면 진짜 기간을 내서라도 조금 쉬셔야 하고요.. 강제로 하다보면 오히려 더 답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