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깊게 친했던 친구였는데.. 서로 고민도 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진짜 깊게 친했던 친구였는데.. 서로 고민도 말하고 그럴만큼 친하다고 생각했는데 전화하는 내내 다른 친구랑 카톡하고 그 친구 위로 해주려고 나름 노력해왔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애랑 톡해서 마음이 편해졌다 하면서 계속 웃기.. 무슨 일 있었는지 듣고 싶어도 자세히 안말해주고 순간적으로 거리감 엄청나게 느꼈다. 요즘 힘들어보며서 내가 서운한 얘기하기도 좀 그렇고.. 근데 내 마음은 계속 불편하고.. 난 걔한테 그냥 감정 쓰레기통인가 싶고 계속 부정적인데 내가 뭐라하지도 못하겠고.. 멀어지는게 맞겠지 요즘 인간관계 너무 힘드네ㅋㅋ..ㅠㅠ 천천히 멀어져야겠다., 전에 걔도 이랬을까 남한테 힘들다고 징징대는게 이런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verhere09
· 3년 전
하루빨리 털어내는게 맞는거 같아요. 날 힘들게 하는 것들 다 쳐내야해요. 미련가질 시간이 없어요. 살아보니 인생이 참 짧더라구요. 소중한 내 시간을 괴로움으로 채우지 마세요. 저의 생각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overhere09 감사합니다.. 시간 소중히 하라는 말이 와닿네요. 힘들때마다 명심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urongcong
· 3년 전
내 맘같지 않은 사람 때문에 에너지, 시간낭비하지 말아요. 그렇게 배려없는 사람, 그런 관계는 어차피 오래가지 못하더라구요. 노력은 나만 하고있기 때문에.. 내가 노력하지 않거나, 서운하다 하면 그쪽에서 먼저 나가떨어질거예요.. 관계라는게...쌍방에 같은 크기의 마음이 있다는 보장이 있다면 참 좋을텐데... 애석하게도 그게 아니더라구요. 어느순간 마음의 크기가 달라지고, 또 어느순간 멀어지고, 내 손을 먼저 놓기도 하구요. 그때까지 상처받고 계시지 말고.. 먼저 천천히 멀어지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