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일까요 제 잘 못 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폭력 일까요 제 잘 못 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JY0000
·일 년 전
가정폭력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정폭력이라고 느껴지는 가정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방정리도 잘 안하고, 숙제도 다 하긴 하지만 몰아서 하는편이구요, 폰이랑 컴퓨터도 많이하고 씻는 것도 귀찮아해서 잔소리도 많이 들어요. 저는 지금 초 6이고 초 3때부터 이렇게 됐는데, 이제는 너무 지쳐요. 엄마가 저를 보는 것 만으로도 꼴뵈기 싫다고 하고, 밥먹을 때도 그러고.. 화날때는 제 물건을 집어 던지면서 *** 없게 굴지 말라고 하고 *** 같다고 그러고요. 이건 너무 많이 들어서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이렇게 혼나는게 다 방정리를 안해서, 잘 안씻어서 되는거구요. 틈만나면 저한테 욕설을 하고 사람취급을 하면 좀 사람답게 행동하라면서 저한테 짐승같다고 해요. 항상 방 문을 닫고 있는데, 저랑 조금 갈등이 나면 아빠한테 저 들으라는 듯이 큰소리로 저 *** 없는 것 좀 봐라 방정리도 안한다 이러고요. 혼날 때는 내가 얘를 왜 낳았는지 모르겠다 나가 뒤져라 라고 합니다. 근데 이거는 조금만 짜증나도 바로 나오는 말이예요. 3년간 겪어왔는데, 그만큼 자해도 많이 해봤고 자살시도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저희집이 21층인데 하루에도 한 번씩 창문에 올라가서 내려다봐요. 근데 무서워서 못 떨어지겠어요. 5학년 때 까지는 안그랬는데 요즘들어서 보니깐 전과는 다르게 저를 제가 놓아버려서 지쳤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진짜 죽어버려야 되나 싶고 삶을 사는게 아니라 버틴다는 느낌이 들어요. 너무 힘듭니다. 객관적으로 판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잘 못이면 저를 위해서라도 고쳐야하는거니까요..!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hayul0618
· 일 년 전
전문적인 상담을 한번 받아보세요 학교에 상담사분 계실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a000
· 일 년 전
초등학생 아이의 부모이시면서 아이가 자신들의 말을 듣지 않으면 부모님들도 상당히 힘드실 겁니다. jjy님께서는 자신의 방은 자신이 관리하는게 당연한 거구요. 이제 6학년이 되었으니 다른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해야될 나이입니다. 눈치라도 하죠. 아마 갑작스럽게 방청소를 하고 자주 씻는 모습을 보여드리면 처음에는 많이 비꼬실겁니다. "평소에도 좀 그래봐라", "몇일하다 그만두겠지"하시면서요. 그 말에 말대꾸 하지 마시고 꾸준히 방청소, 씻기 등을 하시면 부모님께서도 예뻐해주실 겁니다. 어린 나이에 안하던 것들을 할려니 막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하는 것 보다는 시도하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Y0000 (글쓴이)
· 일 년 전
@Dia000 조언 감사합니다,, 실천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