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문제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권태기]
알림
black-line
연애 문제로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aitokid04
·3년 전
요즘따라 여자친구의 단점만 보이기 시작하고 같이 있으면 즐겁다는 생각보다 약간 흥미를 잃은 사람처럼 멍 때리게 돼요.. 이게 제가 권태기가 온건지 아님 최근에 알바를 하는데 많이 빡세단 말이에요.. 이것때메 스트레스 받아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건지 잘 모르겠어요... 여자친구랑 진짜 오래가고 싶은데 제 감정은 자꾸 아니라고 말하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전국에 계신 연애고수분들 알려주세요..
의욕없음우울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owers094
· 3년 전
연애를 오래 하다 보면 흥미를 잃는 건 당연한 거예요 처음엔 그 사람의 좋은 면만 보고 연애를 시작했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 사람의 단점도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여자친구분과 함께 걷던 길도 처음 걸을 때는 와 내가 애랑 여길 걷네? 내가 애랑 이걸 같이 하네? 생각이 들면서 그 사람과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이 엄청 설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길을 걸을 때 더는 설레지 않는 순간이 오죠 그 사람이 질리고 흥미가 사라져서가 아니라 친한 친구랑 같이 있으면 그냥 아무 것도 안 해도 편안하잖아요? 그런 것처럼 둘이 그만큼 가까워졌고 서로의 존재가 많이 안정되었다 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간혹 편안함에서 오는 무의식적인 행동이 그 사람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어요 그러니 말을 할 때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표현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텐데 가끔 어느 날 꽃을 사준다거나 그 사람이 좋아하는 걸 사주시면서 내가 널 아직 좋아한다는 걸 표현하시면 그 사람이 쓸데없는 걱정을 하는 걸 미리 예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쓰니분께서 여자친구와 즐겁지 않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쓰니분의 생각을 직접 말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쓰니분께서는 티를 안 내신다고 하셨는데 오래 사귀다 보면 상대방의 작은 변화도 잘 알아챌 수 있고 크게 보이거든요 그래서 여자친구분은 쓰니분의 행동이나 말에서 진작 눈치채고 홀로 마음 썩히고 계실 수도 있어요 내가 요즘 어떤 상태고 많이 힘들다 그래서 너를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그게 아니고 나는 너를 많이 좋아한다 라고 직접 말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예쁜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itokid04 (글쓴이)
· 3년 전
@flowers094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