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괴롭히고 사람들에게 루머를 퍼트리는 직원 때문에 죽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괴감|불안]
알림
black-line
저를 괴롭히고 사람들에게 루머를 퍼트리는 직원 때문에 죽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직장에서 친한 직원들과 제가 몇마디 나눈 상사에 대한 내용을 제 3자인 어떤 동료가 엿듣고 여기 저기 없는 얘기를 하고다니며 도저히 회사생활을 할 수 없게 소문을 퍼트리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직장 동료들을 모아 근거 없는 얘기로 이간질을 하며 결국 친했던 모든 동료로부터 저를 왕따 ***고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 협조할때도 상사나 동료들이 저에게 아주 쌀쌀맞게 굴거나 식사도 늘 혼자하고 직무도 혼자 해결하며 여타 직원들은 저를 투명인간 취급을 합니다. 루머나 이간질은 5년전부터 시작되어 너무 오래 방치 되었고 그 내용을 듣게된 동료들은 얘는 이래도 되겠구나 하며 정당성을 매겨 대놓고 저를 괴롭히고 있어요. 저는 이에 너무 힘들고 감정조절도 안되고 매일 죽고싶은 생각만 들고 항상 뭔가에 쫒기듯 불안하고 사람들 보기도 만나기도 힘듭니다. 원래 제성격은 너무 발랄하고 외향적인데다가 사람을 너무나 좋아하여 직업도 강사를 할 정도로 즐겁게 생활하고 있었으나 직업을 사무직으로 바꾸고 어떤 안좋은 큰 일을 겪은후 감당하기 힘든 무거운 마음이 듭니다. 매일이 힘들고 지치고 불안해요.. 그래도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어서 조금은 힘내***만 한번씩 울컥하면서 스스로 자책하는 시간도 늘어나고 그 억울한 생각을 떨칠수가 없어요. 저 이대로 괜찮을까요? 저를 괴롭히는 그동료를 응징하고 루머들을 바로 잡는다면 제 생활이 다시 예전처럼 돌아올까요? 아닐것같아요.. 저자신을 제가 괴롭히고 있는것도 같습니다. 너무 두렵고 죽고싶고 힘듭니다. 진짜 딱 죽고싶어요 ... 제발 도움을 주세요 ㅜ부탁 드려요..
분노조절의욕없음우울트라우마망상공황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코치
2급 코치 ·
3년 전
마카님, 정서적 환기(Emotional Ventilation)후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은 어떨까요
#정서적환기
#스트레스해소
#뒷담화
#심리코칭
소개글
마인드카페 서영근 심리코치입니다. 마카님의 심리적 고통과 괴로움을 해결하는데 실마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연 요약
직장에서 투명인간 취급을 받고 사무직 전환으로 큰 일을 겪은 후 감당하기 힘든 마음으로 고통을 겪고 계시다는 말씀이군요. 자책하는 시간, 억울한 마음 등 복잡한 심정으로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게 되신다니 그 고통과 괴로움이 얼마나 클까 짐작이 갑니다. 글로 밖에 마카님께 공감, 위로, 염려를 표현할 수 밖에 없어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이간질이 5년전부터 시작되었다는 말씀에서 마카님이 겪는 고통과 괴로움의 긴 무게까지 느껴집니다 그 긴 시간을 버텨내신다고 얼마나 마음 고생을 하셨을까요!
원인 분석
그 긴 시간 동안 마카님이 처한 자기존재를 부정 당하는 상황 속에 있었다면 누구라도 극단적인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5년 동안 버틴 것이 오히려 마카님이 그 만큼 심리적으로 강인함이 있음을 반증하는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h1
· 3년 전
어떻게저래요 ***사람들같네 얼른 나와요 거기서 그러고싶지만어떻게하나뿐인직장을 그만두라고하겠어요 없는얘기퍼뜨리는건 명예훼손죄고 증거를잡***가처벌되게해야해요 예전처럼 돌아가진않고죄책감은들겟죠 오년을 버티신것도용하신거예요고생많았어요 토닥토닥 마음의치료가필요해보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rinee
· 3년 전
정말 힘드시겠어요ㅠ 나쁜생각은 하지마시고 이직을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죽느니 그만두고 휴식을 가지는게낫지 나쁜 생각은 절대 하시지 마요!! 원래밝은성격이시라면 다른곳에서 가셔두 잘하실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by
· 3년 전
개만도 못한 ***들 때문에 고통받는 건 언제나 선량한 사람뿐이다. ***은 아이러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king
· 3년 전
글쓴이님 그럴땐 방법이 다 있어요 역 이간질이 있거든요 사장님께 다 말하면 그여직원 해고 당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tehi
· 3년 전
미운오리***우화가 생각나네요. 님이 백조고 나머지가 다 오리나부랭이들인데 백조가 죽어야하나요? 잘먹고 잘살라고 하고 얼른 나오세요. 일그만두면 안될거같지만 더좋은 일이 반드시 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