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오늘이 와버렸다..면접날 준비 하나도 안해왔고 얼마나 깨질까 생각하니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7달 전
결국 오늘이 와버렸다..면접날 준비 하나도 안해왔고 얼마나 깨질까 생각하니 죽고만 싶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면접 이후의 마카님 마음은 어떠신가요?
#면접 #긴장 #떨림 #누구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준비하지 못한 면접을 앞두고 불안하고 걱정스런 마음을 올려주셨군요. 이후의 과정은 어떠하셨을지, 염려하시던 것처럼 많이 힘드셨을지 궁금하고 마음이 쓰여 글을 남겨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하루하루 다가오는 면접의 시간을 마카님은 어떻게 보내오셨을까요? 준비하기 어려울만큼 몸도 마음에도 에너지가 부족하셨을까요? 혹은 이전의 경험들로 면접에 대한 긴장과 두려움에 압도되어 뭔가 할 수 없었던 건 아닐까요? 그런 시간들을 보내오고서 결국 난 이만큼이구나 그러니 면접에서도 그 부분이 드러나서 비난받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위축이 많이 되셨던건 아닐까 짐작해보았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이후 어떤 결과를 맞이하셨을지 알 수 없지만 긴장됨에도 그 자리를 머물다 온 자신에게 먼저 응원과 위로를 보내주셨으면 좋겠어요. 원하는 결과이셔도 좋겠지만 혹여 아니라해도 그 상황을 곱씹게 비난할 것에 자꾸 마음이 맞춰지게 되면 마카님의 일상과 앞으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생각에 한계를 정해두시는 것도 필요할 거에요. 아마도 면접을 앞둔 당시에는 긴장으로 인해 무얼 준비해야할지도 막막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때의 긴장과 불안이 지나고 난 지금 찬찬히 생각해보시겠어요? 다시 같은 면접을 보게 된다면 지금에서 무얼 준비하는게 좋을지, 무엇을 보완하면 좋을지를 찾아보시는 거에요. 준비가 충분히 못해 더 긴장이 되었던 만큼 준비에도 마음을 써보시면서 동시에 긴장감을 어떻게 낮추는지 방법도 찾아보셨으면 해요. 면접은 누구나 긴장될 수 있는 자리인만큼 아무 말도 못할 정도의 긴장이 아니라면 면접관도 그걸 감안하고 들을거라 여겨보시기도 하구요. 몸에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심호흡을 하면서 이완해주는 호흡법과 함께 당시 부족했다 여겨지는 질문에 거울을 보며 표정과 자세등을 살피면서 다시 답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면접 이후로 잘 정리되지 않는 감정들이 있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제 글이 마카님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beautifsunshine
7달 전
지금부터 하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