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제가 아직 미성숙 한걸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비공개
7달 전
[연애]제가 아직 미성숙 한걸까요??
연애고민입니다. 30대 커플이구요. 남자고 연애가 처음입니다. 반면 여친은 올해 초까지 2년? 3년? 연애를 하다가 헤어지고 친구 소개로 만나 한달 남짓 장거리 연애로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인간관계가 좁아서 제가 편한 사람만 만나는 편이고 라이프스타일도 일 운동 집 이렇게가 대부분입니다. 말수도 적은 편이라 딱 필요한 말 이상은 안하는 스타일이라 연애 초반엔 자기하고는 할말이 없냐 이런걸로 핀잔을 많이 들었어요. 지금은 그나마 조금 나아진 편이긴 합니다. 짐작하시겠지만 제가 연애가 처음이다보니 드라마나 인터넷 글로 본 연애가 대부분이라 이 연애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있거나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게 되는 측면이 있겠죠.. 반면 여친은 이 연애가 그냥 보통 연애 중 하나 일 뿐이겠구요. 저도 그런 건 인지하고 특별한게 아니다라고 계속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고민하는 건 보통 연애초기라면 서로 애정표현이라던가 스킨십이라던가 연락을 자주하게 되지 않나요??? 항상 연락은 제가 먼저하고 스킨십도 제가 먼저 해야하고 애정표현은...가장 기본적이라고 생각하는 보고 싶다라던지 좋나한다던지 이런 말은 저만 하고 있는 거 같아요. 그렇다고 상대가 스킨십이라던지 만남이라던지 이런 걸 거부하는 건 아니지만... 애정표현은 한번도 받아본적도... 제 표현에 답해 준 적도 없는 거 같아요. 언젠가 한번 나도 듣고 싶다고 말한 적은 있지만...아직까지네요. 뭘 하자고 해도 소극적인거 같고, 어디 가자고 하면...자기는 다 가봤다고 하니깐...스킨쉽도 하려고 하면 이젠 고민하게 되기까지.... 톡하는 것도 제가 일할 땐 쉬는 시간이 아니면 잘 못해서 미리 양해를 구했지만... 그래서인지 제가 전화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매일 전화하는 걸 부담스러워 하더라구요.... 점점더 안그래도 소극적인데 더 소극적이 되는거 같아요. 이게 제가 아직 연애 경험이 없어서 성숙하지 못해서 이란 생각을 하는건지... 아니면 상대가 연애 생각이 없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전문답변 추천 4개, 공감 22개, 댓글 8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서로 상대방의 속도를 맞추어보는 연습이 필요해요.
#각자의기질#오롯이#집중하기#진정성있게#다가가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한참 알콩 달콩 그리고 서로에 대해 알아갈 시간으로 보내고 싶으신 마카님~~ 지금의 연애에 대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자 들어왔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첫 연애 그리고 여자친구는 몇 번의 연애를 한 경험이 있으시네요. 마카님은 본인의 성향을 소극적이고 인간관계가 폭이 좁다고 생각하시고 여자친구와는 반대인 성향 같구요. 지금의 연애 모습에서 어떤 면을 조절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리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각자가 가지고 있는 속도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르다는것을 인정하고 수용할 때 그 관계가 원할하게 작동 유지가 가능합니다. 지금 마카님이 올려주신 글 중 <저는 인간관계가 좁아서 제가 편한 사람만 만나는 편이고 라이프스타일도 일 운동 집 이렇게가 대부분입니다. 말수도 적은 편이라 딱 필요한 말 이상은 안하는 스타일이라 연애 초반엔 자기하고는 할말이 없냐 이런걸로 핀잔을 많이 들었어요. 지금은 그나마 조금 나아진 편이긴 합니다. > 중심으로 추측해 보면 마카님은 필요해 의해 인간관계를 맺고 만남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에너지의 방향도 안으로 흐르는 내향형일 가능성이 높구요. 이런 성향의 사람들은 생각하는 시간이 길고 행동으로 옮겨지기 전까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반면 여자친구분은 기대욕구가 높은 성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질에도 연애를 하게 되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니까요 각자의 타고난 성향이 어떤지에 대해 관찰을 해보세요 서로에 대해 파악하고 이해가 되면 서로의 정서에 대해서도 이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수용해 주세요. 속도가 다르고 관심사가 다르고 또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통해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금의 상황은 마카님이 에너지를 쏟아붓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그런 노력을 여자친구분이 이해해 주지 못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히려 더 많은 것들을 바라는 기대욕구가 높은 상황입니다. 남녀간의 관계에서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이러한 신뢰는 그냥 쌓여지는 것이 아닌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만나는 과정 중 마카님의 감정과 생각을 잘 전달하는 과정도 필요해 보입니다. 마카님이 올려주신 내가 가보자 하는 장소를 이미 여자친구는 가봤다 라고 말하는 상황에서는 "나랑 가는 것은 또 다르지~ 우리 만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 "등의 표현을 통해 마카님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전달해주세요 그리고 여자친구에게도 선택권을 주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주도권을 넘겨 봐주세요.
마카님의 알콩달콩 시간을 응원하며~` 또 다른 소식 남겨주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Booooooring
7달 전
연애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르지 않을까요? 저도 카톡이나 전화 통화 자주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해요. 연락은 용건이 있을 때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대화는 데이트 할 때 하면 된다고 생각해서요.
faith2022
7달 전
여친과 이 부분을 서로 대화해보는게 가장 빠른 해결방법이죠~ 님 여친이 어떤 연애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어떤걸 싫어하는지 정말 님을 좋아하지만 그분 성향이 그런건지 등등 님이 시가늘 가지고 천천히 소통해야 하는 부분 같아요. 님이 연애가 처음이니 아무래도 서툴고 여자에 대해 잘 모르니 당연히 소통이라던가 관계 부분에서 미숙할수도 있지만 그 마음이 진심이라면 상대에게 닿지 않을까요? 이쁜 사랑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부럽네요.
jurinee
7달 전
연애기간이 궁금하네요 초반이면 알콩달콩할 시기는 맞는것같은데 사람마다 성향이 천차만별이니. . .. 개인적인생각으로는 여자분보다 님이 더 좋아하시는듯보이네요ㅎ 약간의 서운함은 있겠지만 예쁜사랑응원합니다
1004sk
7달 전
보통의 여자가먼저스킨쉽을하진안아요. 고루한생각이지만 결혼전에는 서로를지켜주고 결혼속후에아기를갖는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가정이라는 제의견입니다. 여친에게먼저물어보시는게 너무욕정으로강제로하면 정떨어지니깐
hygge1
7달 전
힘드시죠 연애하는 사이는 말한마디에도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요. 감정적인 관계니까요 여자친구분을 이해하려고 하시면서 생각이 많아져 더 힘드실거같아요 내 상황이야 내가 알수있다해도 상대방 상황은 정확히 내가 모르잖아요 상대방의 생각이나 감정은 직접 물어보고 얘기를 나눠보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요, 혼자서 생각하고 상대입장을 추측하면 나도 모르게 외곡된 생각을 할수도 있구요 저는 7년 연애했던 전 남자친구보다 얼마 안된 현남친이 더 좋아요 사람의 상황이나 생각같은건 당사자한테 직접 듣는게 정확할거같아요 혼자 고민하지 마시구 여친분하고 대화하세요~ 연애는 스킬보단 마음과 마음이 만나서 같이 하는거라고 생각해요 여자친구분도 적극적인 성격이 아니신것 같은데 아니면 처음엔 시간이 필요하신 분이시던지 그래서 통화가 어색한걸수도 있구요 (관계에 진중하신분?) 서로 아직 잘 모르잖아요 마음이 조급하신거같아 보여요 조금 여유를 갖으시고 좋은마음만 갖으세요
cuking
7달 전
장거리연애는 몸이 멀어지면 마음이 멀어진다 입니다 가까운데서 만나세요
sadclown88
7달 전
여자분이 연애경험이 있다고 하셨으니 아마 이별의 아픔을 잘 알고 있으실꺼에요 그렇기에 아직 남자분을 좋아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마음까지는 주지 않았을 확률이 있습니다 이건 신뢰는 하고있지만 믿음은 아직 없다는 뜻으로 너무 남자분이 다 잘해주고 노력한다고 하면 오히려 부담으로 다가갈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천천히 여자친구가 아닌 다른것에 집중을 하면서 속도를 맟춰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자꾸보채거나 나를 안좋아하나 이런 모습들을 보이면 여자쪽에서 나는 이사람이랑 안 맞는거 같다 라고 생각하고 맘정리 해버리는 상황이 올수도 있으니 시간을 천천히 갖고 스킨십에 너무 빠지는 마음도 알지만 그거에 연연하다 완전히 여자친구가 사라지면 그 고통이 배로 돌아온다는것도 아셔야 할겁니다 그러니 시간을 천천히 들여서 믿음부터 만드시고 그래야 그 연애가 오래 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