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차 간호사인데 재취업이 너무 두려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tmfrl0211
7달 전
1년차 간호사인데 재취업이 너무 두려워요..
20후반이에요 우울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알콜중독 진단받고 5년약먹었어요 아침저녁 약먹고살다가 자의적으로 안먹은지 3개월되가고있어요. 이런상태에 간호학과 4년을 어떻게 다녔는지...;; 대학입학전 자살시도도 수차례.. 결혼예정이고 임신하려면 2개월은 복용하면 안된다고해서요 걱정되었지만 다행히 좋은사람만난덕분에 우울 증상은 없네요.. 술도 끊은지 2년넘었어요 병원에서 3교대근무 인간관계 너무 스트레스받아 1년가까이 휴직 후 다시 일하려합니다.. 일은 너무재밌어요 항상 인간들이 문제였어요 몇주전부터 잠도못자네요 . 아침 10시는되어야 잠들겠죠.. 24시간 걱정 불안 긴장 초조... 모든게 완벽해야 싫은소리를 안들을텐데.. 사람들이 절 싫어할까봐 너무 두려워요 속닥거리면 제욕하는것같고.. ㅎㅎ 저사람이 날 싫어하나보다 내가뭘잘못했지? 일이손에안잡힐정도로 머리속에 꽉차요 퇴근후에도.. 그리고 바로 적대적으로 행동하고 똑같이 대해주려고해요.. 복수심에불타요 조금 스트레스받는다싶으면 바로 그만둬버리네요.. 이제는 정착해야하는데 벌써부터 갑갑하고 숨막혀요 새로운사람 만나는것도 싫고 .. 30년가까이살면서 친구도 2명밖에없어요 연락하는것도 귀찮아요 어떻게해야 남들처럼 직장생활 오래할수있을까요 철판깔고 버텨야하는데 철판도못까는 제가 한심합니다
불면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간호학과 4년을 어떻게 다녔는지...;;
#의욕없음 #불면#직장#자살시도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직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그동안 열심히 사시고 노력도 많이 하셔서 심리적 어려움이 있음에도 학교,직업,결혼을 하시면서 행복한 생활을 하신다고 느낍니다. 그렇지만 직장 생활에서 겪는 심리적 고통이 생각나고, 화가 나기도 하고 휴직도 고려하고 있는 입장이고 생각합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심리적 어려움의 원인을 이해하기 위해서 기질과 성격적인 부분으로 이해하고자 합니다. 기질이야 타고나는 부분이 많지만 성격은 외부 환경에 의해서 변화되고 이루어집니다. 타인들의 말과 행동에 대하여 민감한 성격을 중심으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직장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하고, 화가 나기도 하고 짜증도 나기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부분을 조금 살펴보면, 민감해지는 이유는 여러 원인이 있지만 자라온 배경과 경험한 자살 시도 등을 볼 때 정체성이 불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감하거나 피해 의식 등이 이런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경험이 현재에 전이 현상을 발현 시키면서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심리적 역동 구조를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조를 이해하면 무의식을 의식화하고, 감정을 배출하는 방법을 이해하면 보다 긍정적인 면을 상승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behappy1993
7달 전
저도 아무렇지도 않은 척 다니는 게 힘들어요 저는 회사는 돈 벌려고 다니는 거라는 말이 도움 되더라고요 돈 벌려고 다니는 거라는 생각으로 일 열심히 하고 칼퇴 해보세요
wood5
7달 전
병원에서 일하는건 간호사건 의사건 주변 동료랑 잘지내는게 제일 어려운것 같아요. 대학병원보다 개인병원을 다녀보사거나 분위기가 좋은 병원에서 근무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