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상사랑 너무 안맞아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hikk15
7달 전
직장상사랑 너무 안맞아요...
 이제 막 3개월차 들어가는 갓 신입입니다. 같은 업무를 하는 사람들과 떨어져서 거의 혼자 근무를 하는 중인데요 이게 왕따인건지 아니면 제가 안중에 없어서 인지 답답합니다 점심시간이면 챙기는 듯하다가 어느날 부터 말없이 쓱 가버리고 기분 거스르게 하는 일이 있어서 죄송하다 그러면 죄송하다고 하지말라그랬다가 장난스럽게 하면 정색하고 도대체 어떻하라는건지 스트레스받아요 그리고 성격은 미친듯이 급해요 이제 막 말끝내놓고 아직도 안됐냐고.... 제가 느린 부분은 있습니다 근데 이건 너무해도 너무한 것 같아요 전 근무하는 곳에서는 전혀 이렇지 않았는데 제가 문제가 있는데 이런걸까요? 양쪽말을 들어봐야 알겠지만 너무 속상하고 그만 두고 싶은데 업무가 제가 하고 싶은 업무여서 아깝습니다. 생각해보니 업무도 근데 주 업무는 진행도 안시켜주고 잡일만 시키네요 사업성이라 결과가 어느정도 나와어 할텐데 너무 답답하고.. 의지 박약인건지.. 사람과의 문제 너무 힘듭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사람과의 문제 너무 힘듭니다.
#신입#왕따#스트레스#인내심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직장 생활 중에 사람들이 대하는 태도 때문에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말이 마카님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이직하고 다른 회사에서 적응하는 과정에 동료들이 대하는 태도, 사람을 모른 척하고, 업무 재촉하는 것으로 신청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겪는 마음은 혼자 떨어지게 되고 동료들이 대하는 태도도 나를 놀리거나, 회피하는 느낌으로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힘들고, 외롭고, 민감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민감하고 예민하고 적응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들을 행동과 감정, 이유를 알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내가 민감한 이유는 변화된 환경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편안하시지 않을까? 쉽습니다. 현재 회사나 직원들의 분위기가 이전 회사와는 다른 회사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다양하고, 분위기가 다른 회사들도 많다는 생각입니다.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회사 생활에 사람들이 대하는 태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