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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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건강
비공개
7달 전
힘들어요
무슨 일을 시작하기가 너무 싫어서 2시간 이상 핸폰 보다가 겨우 시작해요 일을 시작하는 것도 내가 이 일을 안 해가면 저를 싫어할까 봐 무서워서 하는 느낌이에요 배는 고픈데 밥 먹기가 싫어요 귀찮기도 하고 음식을 보면 먹고 싶지가 않아져요 결국 많이 배고프면 좀 먹긴 해요 그리고 배고픈 걸 과자 이런걸로 때우려 해요 안 좋는 생각도 많이 하고 제 몸을 스스로 해쳐요 자도 자도 너무 졸려요 학교에서는 집중도 잘 안돼요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면서 웃긴 하는데 갑자기 정신이 멍해졌다가 웃었다 계속 그래요 밤에는 거의 무표정이에요
우울스트레스강박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3개, 공감 18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힘들겠지만 지금의 패턴에 브레이크 걸기
#무기력증#우울감#나를 #놓지말기#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일상의 회복이 안되는 마카님의 글을 보고 도움이 되고자 들어왔습니다. 조금이라도 딛고 일어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현재 자신을 한 없이 놓았다가 꾸역 꾸역 무언가를 하는 상황에 놓이셨네요. 마카님이 작성하신 < 제 몸을 스스로 해쳐요 > 라는 글로 보아 마카님도 현재 자신에게 가학적인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무엇이 우리 마카님을 일상의 무너진 상황으로 만들었을까요? 무엇이 우리 마카님을 자신을 놓아버리게 만들었을까요? 무슨 일이든 그냥 오는 일이란 극히 드문 일 입니다. 나의 기대치에 못 미친 일의 결과라든지 내가 간절히 바라던 나의 욕구가 충족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반복이 된다던지 내가 힘을 써도 이제는 안될 것 같다는 무능력의 상태로 남았다든지 하는 상황들이 쌓여 어느 작은 사건에도 무기력증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마카님은 어떤 상황인 것 같으신가요 자신의 상황을 잘 탐색해 보세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제언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 환경을 바꾸기 : 자신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를 주기 위해 힘드시고 아무런 의욕이 없더라고 박차고 일어나 환경 공간을 바꾸어주는 행위를 하셔야 합니다. 마카님이 작성하신 핸드폰을 보는 행위는 눈만 뜨고 손가락 하나만 까닥하면 다 변화가 일어나는 환경이니까요 점점 그것에만 빠져드는 반복적인 패터을 하고 있습니다. 제일 쉬운 회피 방어기제니까요 - 미디어 시간을 줄이고 나의 내면에 귀 기울여 주세요 : 언제든 틀면 나오는 미디어 말고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해야 들여다 볼 수 있는 나의 마음에 오롯이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해 주세요. 우울감도 점점 심해지면 우울증으로 됩니다. 지금의 상황을 잘 이겨내고 일상으로의 회복을 찾기를 지지합니다.
자신을 믿고 일단 지금의 상황에 "stop"이라고 외치세요 그리고 일단 움직이세요 변화는 움직여야 실행해야 일어납니다. 그리고 또 도움이 필요하면 글 남겨주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yuuas34
7달 전
너무 무기력 하시네요 . . 근데 본인이 지금 생활 패턴이 무기력하면서 우울하다는걸 아시잖아요 변화를 주려면 움직여야되요 2시간 이상 핸드폰 보다가 겨우 시작한 일도 이젠 1시간만 만지고 일을 시작한다던지 점차 바껴지는 모습이 잇어야됩니다 저도 무기력 할 땐 입 맛이 없어서 밥을 안먹었는데 그러면 더 무기력 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밥 맛 없어도 꾸역 꾸역 집어 넣어요 ㅠ 몇 숟갈 이라도 먹어주세요 그리고 웃긴영상을 본다던지 웃기지 않아도 웃는 연습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