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안하는 약 있을까요?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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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iio
7달 전
긴장안하는 약 있을까요?
제가 평소에 주위시선을 의식해서 긴장을 해요 몇달 있으면 공인중개사 시험은 보는데 긴장해서 시험을 망칠까바 걱정이 되요~혹시 도움되는 약이나 방법있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ㅜ
콤플렉스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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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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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달 전
공부하시는 틈틈히 미리 이완을 연습해두세요.
#시험엔누구나긴장 #미리이완연습해두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평소 주변 시선에 대해 과하게 의식이 되면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시군요. 그런 긴장감이 몇 달 뒤 자격 시험을 볼 때도 드러나서 혹여 시험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될까 걱정되는 마음이 있으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의 인식 속에 타인은 나를 평가하는 사람으로 여겨오신건 아닐까 싶어요. 타인은 무심히 한 말이나 표정일지라도 나와 관련지어 생각하고, 그 안엔 부정적인 것이 더 많다고 생각되면 더욱 위축되셨을 텐데요. 그러다 긴장이 많이 되면 말이나 행동에 어색함이 드러나게 되고 그 어색함에 누군가 주목하게 될 경우 더 긴장이 되는 악순환을 경험해오시지 않았을까 짐작해보았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런 중에 시험이라는 또다른 긴장되는 상황을 앞두고 계시네요. 그때의 긴장감, 혹여 망치면 어쩌나라는 생각으로 더 불안이 높아지실 듯 싶은데요.. 그런 긴장에 참고가 되실만한 방법들을 몇가지 추천드려 보고 싶어요. 대부분 제가 해보면서 나름의 효과를 보았던 방법들이랍니다. - 심호흡 하기: 긴장되면 몸이 그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심박수를 늘리는 등 더 긴장을 높이는 만큼 그 흐름을 끊기 위해 심호흡을 천천히 해주는 거에요. 특히 심호흡을 천천히 하는건 심장 박동을 천천히 하게 하고 몸을 이완시켜주는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코로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쉬는 숨을 더 길게하면서 수분간 지속해보세요. 저의 경우 순간 스트레스가 올라오거나 감정이 너무 올라온다 싶을 때 있는 자리에서 가벼히 실행해볼 수 있어 제일 많이 하는 방법이에요. - 시험 상황을 미리 재현해보기: 수능 등 중요한 시험을 앞뒀을 때 흔히 하는 방법일 거에요. 한두달 전부터 일상 리듬을 시험 스케쥴에 맞추는 건데요. 시험 당일날 기상 시간과 비슷한 시간에 맞춰 일어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식사하고 시험 스케쥴대로 시간을 정해서 모의시험을 치루는 거지요. - 생각 점검하기: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에게 집중을 하지 타인에게 그리 큰 관심을 두지 않는답니다. 몇 달 전, 혹은 며칠전을 떠올려보시겠어요? 주변에서 마카님을 바라보는 시선이 구체적으로 누가 어떠게 했는지 잘 기억이 나시나요? 그보다는 그 당시에 내가 긴장했다는 사실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으실 거에요. 특히나 시험의 경우 정도의 차이가 있지 마카님처럼 시험을 잘 보고 싶고 그래서 더 자신에게 초점을 많이 둘거에요. 마카님을 살펴볼만큼 여유도 없을테고 있더라도 긴장된 상태에서 보는건 마카님을 잘 이해하기 어려운 면이 많을 거랍니다.
위의 방법들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dbstjd7985
7달 전
저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셨네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답변이라도 괞찬으시다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긴장을 풀기위해서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셔야 합니다 긴장감이 오는주원인이 바로 불안감과 초조함에서 찾아오는것이 바로 긴장감이니까요 그러니 마카님께서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시고 생활하시면 일상생활에 있어서 별문제가 되지는 않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