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한지 두달 조금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godchang
8달 전
입사한지 두달 조금
입사한지 이제 두 달 조금 안된 직장인 입니다 사람들을 관리하고 현장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데 처음 해보는 일이기도 하지만 사람들 앞에 나서서 지시를 하고 해야하는데 목소리가 떨리고 출근할 때마다 긴장을 너무 하고 있어 많이 괴롭네요.. 업무도 굉장히 뒤쳐지고 원래 더 잘 할 수 있는데 긴장을 하는 나머지 알던 것도 모르게 되며 굉장히 힘이 드네요.. 누구나 다 신입시절이 있겠지만 멘탈이 너무 약한 내 자신을 볼때면 정말 그만 두고 싶고 도망 가고 싶어집니다.. 내가 사회 부적응자 인가 생각이 드네요.. 친구들과의 관계 다 좋은데 유독 회사에서의 나의 모습은 내가 아닌 거 같은 .. 원래 활발하며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는데 업무에 배움도 느리고 이러다 보니 너무 힘드네요.. 부모님도 지금 회사에 들어간 걸 너무 좋아하셔서 그만 두고 싶은 마음 굴뚝 같지만 이보다 더 좋은 곳에 들어갈 자신도 없고 자신이 너무 나약하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니 열심히 하고 싶어도 뭔가 안따라와 주는 거같고.. 머리에 안들어오고 그러네요.. 제가 너무 이상한거 같습니다..
스트레스불안강박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신입시절부터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을 향상해야 하는 위기이자 기회
#직장 #관리 #리더십 #업무 #적응
서영근 코치입니다. 마카님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신입인데 사람 및 현장을 관리하는 업무로 스트레스가 많아, 사회 부적응자가 아닌가 의구심까지 드시는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일반적으로 신입사원은 새로운 직무 환경, 일, 인간관계에 적응해야 하기에 정신적, 심리적, 신체적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꽤 심합니다. 그런데 마카님께서는 그것에 더해서 대개는 회사 생활을 수년 동안 한 관리자들에게 필요한 관리 및 리더십 역량까지 발휘를 해야 하기에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구나 사람 및 현장 관리는 전문적인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신입인 마카님의 말씀 <사람들 앞에 나서서 지시를 하고 해야하는데 목소리가 떨리고 출근할 때마다 긴장을 너무 하고 있어 많이 괴롭네요.>로 볼 때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이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위기이면서 동시에 기회이기도 합니다.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은 회사(조직) 생활을 몇 십년 동안 지속한다면 언젠가는 꼭 갖춰야 할 역량입니다. 마카님께는 그 시기가 엄청나게(?) 빨리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을 갖추기 위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마카님 바로 이전에 사람 및 현장 관리를 한 선배에게 배우는 것입니다. 아마도 체계가 갖춰진 조직이라면 전수교육을 통해 진행됐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더라도 직접 업무를 수행하면서 모르는 것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질문을 통해 배우는 것이 필수입니다. 교육전문기관의 현장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수강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현장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온오프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교육비 지원이 있을 수 있으니, 회사내 교육담당자에게 문의해 보시면 어떨까요?
마카님의 경우는 리더십 코칭을 받아보실 것을 조심스럽게 제안 드립니다. 신입으로서 감당하기에 벅찬 사람 및 현장 관리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풀어내면서 동시에 관리 및 리더십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