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이 나한테 서운했던 것 때문에 울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lookingforstar
8달 전
여친이 나한테 서운했던 것 때문에 울었어요...
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눈치도 없고, 센스도 없으니 이런 일이 터졌죠 ㅠㅠ 어찌어찌 잘 가고 있다가도 이런 일이 생기면 많이 미안해짐... 얘도 행복하자고 나랑 연애하고 알콩달콩하고 싶어하는 모습이 보이는뎅... 얘랑 나랑 서로 맞는 부분도 많은데... 그냥 놓치고 싶지 않네요 ㅠ 뭐라도 변해보겠다고 했지만... 여친의 마음이 굳게 닫힌 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ㅠㅜ 하아. 일이 집중이 안되서 이렇게 써봅니다... ㅜㅜ 좀 있다 여친 회식이라는데 끝나고 만나서 이야기 하려고 함... 뭘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요 ㅜ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서로 맞춰가는 시간이 필요해요~
#속마음#털어놓기#조절이 #필요#서로의#욕구파악하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고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읽으니 < 뭐라도 변해보겠다고 했지만... 여자친구분의 마음이 굳게 닫힌 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ㅠㅜ> 이 부분으로 보아 처음 있는 일은 아닌 듯 니다. 여자 친구와의 사이에서 센스 있게 처리하지 못해 여자 친구에게 서운함 등을 안겨준 사건이 있었군요. 여자친구와 잘 맞는 부분도 있어서 놓치고 싶어하지 않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눈치도 없고, 센스도 없으니 이런 일이 터졌죠 ㅠㅠ > 라는 글로 미루어 보아 마카님은 여자 친구와의 관계에서 먼저 센스 있게 상황 파악을 하거나 여자 친구의 기대 욕구에 맞춰주는 것이 아직은 어려운 듯 합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기대 욕구와 표출 행동은 조금씩 다른데 그러한 부분의 차이가 많이 날 수록 연인 사이에서는 서운함과 스트레스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령 여자 친구는 나에게 이런 이런 부분까지 신경 써주기를 바라는 기대치가 10점 정도에 해당하는 기대 욕구가 있다는 전제 하에 마카님의 표출 행동의 수치가 2-3점에 머문다 하면 어떻게 될까요? 여자친구의 기대에 많이 못 미치는 상황이 발생하겠지요. 반대로 상대방의 기대욕구가 낮은데 마카님의 표출행동이 과하게 높다면 그 또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현 상황에 대해 여자친구분과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서운하고 어느 부분에 대한 각자의 생각은 어떤지 이야기 나누어 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단순히 현 상황에 대해 마카님의 생각만으로 앞서 나가지 마시고 객관화 하여 현실을 인지해 보세요. 그리고 마카님이 조절할 수 있는 것과 없는 부분에 대해서도 나누어 생각해보세요. 아마도 잘 맞는 부분이 있다고 하시는 것으로 보아 여자 친구와 대화는 잘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에 여자친구와 잘 이야기해 보시고 마카님이 해야 할 변화 행동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여자 친구의 서운함을 느끼는 포인트는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대화해보세요. 지금은 일에 집중하시고 여자 친구 하고 있을 땐 여자 친구에게 집중하는 현재에!! 머물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오늘 서로가 만족할 만한 하루의 마무리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mamalove1004
8달 전
네맘을 잘몰라줘서 미안하다고 내가 눈치가 없다면서 미안함을 전하세요
lookingforstar (글쓴이)
8달 전
@윤수진 코치 감사합니다. 결국 대화가 답이겠죠. 내 스스로만 온전히 이야기하겠다기보다 상대방을 온전히 받아들일 태도를 가져야겠네요...
swkm
8달 전
꽉 안아주시고 대화를 나누세요
01lina726
8달 전
무조껀 꼬옥 안아주세요! 토라진 듯 님 몸을 밀치더라도 더 꽈악 힘껏 안아주세요!! 그리고 다정히 말해주세요~ 난 너가 제일 좋아! 난 너 밖에 없어!! 그리고 뽀뽀해 쥬세욤..❤👫💋 님 넘 착하시당!👍
blowwiththewind
8달 전
많이 사랑한다고 노력하고 있는데 맘같지 않아서 속상하다고 말해주세요
soooih3
8달 전
이런 생각을 하시는 남친 자체가..진짜 좋은분